강원랜드, 사감위로부터 불법사행산업 감시·단속 우수기관 표창 수상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4-11-07 14:42:35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강원랜드(대표이사직무대행 최철규)가 서울에서 열린 사행산업통합감독위원회(이하‘사감위’) 주최 ‘2024년 불법사행산업 감시·단속 유관기관 워크숍’에서 불법사행산업 근절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아 위원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강원랜드는 온라인 불법도박 사이트 탐지 분석 시스템 구축과 국민 참여 불법도박 모니터링단 운영에 대한 노력을 인정받아 이번 표창을 수상했다.

▲ 강원랜드, 사감위로부터 불법사행산업 감시·단속 우수기관 표창 수상

강원랜드는 올해 한국과학기술원(KAIST)과의 기술교류를 통해 AI기반 불법도박 사이트 탐지 분석 시스템인 ‘겜블 트래커(Gamble Tracker)’를 구축해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6월 불법사행산업 문제에 대한 국민 인식을 높이기 위해 국민 참여 불법도박 모니터링단을 출범하고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날 워크숍에는 사감위, 문체부, 경찰청, 국방부 등 불법사행산업 감시 관련 협업기관 관계자 약 100여 명이 참석했으며, 강원랜드는 불법사행산업 근절 관련 성과를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광훈 강원랜드 카지노정책실장은 “앞으로도 유관기관과의 협업을 강화해 불법사행산업에 대한 효율적인 감시업무를 수행하고, 공기업으로서 사회적 역할 수행을 위해 다양한 예방활동을 전개하며 불법사행산업 근절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강원랜드는 불법사행산업 신고센터를 운영하며 최대 5천만 원의 신고포상금 제도 운영, 유관기관과의 업무 협조체계 구축을 통한 합동단속 실시 등 불법사행산업 근절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원할머니 보쌈족발, 창립 50주년 맞아 황학동 본점 전면 리뉴얼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원앤원이 운영하는 한식 프랜차이즈 원할머니 보쌈족발이 창립 50주년을 맞아 서울 중구 황학동 본점을 전면 리뉴얼했다고 30일 밝혔다. 황학동 본점은 총 2층 규모로 조성됐다.. ‘시간이 만든 신뢰의 결’을 콘셉트로 한 스토리텔링형 인테리어를 적용했다. 좌석 간 간격을 넓히고 동선을 개선했으며, 디지털 주문 시스템을 도입해 고객 이용

2

롯데관광개발, 봄 성수기 맞춰 ‘그리스 아테네 직항 전세기’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관광개발이 봄 성수기를 겨냥해 그리스 아테네로 향하는 특별 전세기 여행 상품을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30일 롯데관광개발에 따르면 이번 상품은 대한항공 직항 전세기를 이용해 인천과 그리스 아테네를 왕복하는 일정으로, 비행시간은 약 12시간이다. 출발일은 내년 4월 22일과 29일, 5월 6일과 13일 총 4회로, 7박 9일

3

'플로깅부터 연탄까지'…대한해운, 현장형 ESG로 지역사회 실천 앞장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SM그룹의 해운부문 계열사 대한해운은 지난 29일 서울 서대문구에 있는 신촌 사옥 인근에서 '플로깅 Day(환경정화+걷기)'를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플로깅(Plogging)은 '줍다'는 의미의 스웨덴어 '플로카 우프(Plocka upp)'와 영어 '조깅(Jogging)'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