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윈, 암환우 돕기 ‘KQ(Korea Cure) 아트’ 전시회 개최

정진성 기자 / 기사승인 : 2024-06-19 14:54:57
  • -
  • +
  • 인쇄
▲ <사진=조윈>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암전문 헬스케어 기업 조윈(회장 김수현)이 암환우 돕기 ‘KQ(Korea Cure) 아트’ 전시회를 2주간 개최한다.

 

이번 KQ-아트 전시회에는 배드보스, 김성호, 엘리다니, 이혜정, 박성준, 김예린 등 많은 화가들이 불우한 암 환우 돕기에 동참하고 있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는 최근 미술계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는 10세 천재 소년화가 루이 킴이 참가하여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번 전시회를 주최한 ㈜조윈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전시회 개최를 계획하고 있으며, 전시 장소를 갤러리뿐만 아니라 병원과 호텔 등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조윈은 작년부터 암 환우의 심리 치유를 위한 전문가 양성에 힘써오고 있으며, 올해 초에는 암환우의 멘탈케어와 심리상담을 위한 플랫폼을 구축 중이다. 또한 ‘캔서포트’ 교육 과정을 개설하여 암 전문 상담사를 양성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조윈이 개발한 천연 항암제 ‘운비제’를 활용한 치유 작품 10작품이 전시되었는데, 전시 첫날 생체에너지를 연구하고 있는 주식회사 에너지사이언스 이영좌 대표를 초청해서 운비제 활용 미술작품에서 발생되는 생체활성 에너지를 디지털 측정장치인 에너지스캐너로 검증하는 깜짝 이벤트를 진행하였다.

 

▲ <사진=조윈>

 

조윈의 김수현 회장은 “앞으로도 많은 암 환우의 수명 연장과 암 경험자 재발 방지에 기여하는 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며, 암 환우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미대 출신 조윈 임원 정우성 이사는 “운비제를 활용한 작품들이 암 환우 치유에 활용될 것이며, KQ-아트 작품 가치의 지속적인 상승으로 투자 가치도 높을 것”이라며 “선한 일을 하면서도 큰 보상을 받을 수 있는 구조를 만들었다”라고 덧붙였다. 

 

전시 오픈 이벤트로 운비제 작품의 에너지를 검증한 에너지사이언스 연구소의 이영좌대표는 예술을 치유의 도구로 승화시킨 운비제가 활용된 작품들의 힐링 효과를 에너지스캐너로 검증하는 과정에서 K아트와 K힐링이 융합될 수 있는 가능성을 볼 수 있어 매우 의미있는 시간이었다는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진성 기자
정진성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금융자산 10억 이상 ‘부자’ 15년 새 3배↑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국내에서 금융자산 10억원 이상을 보유한 이른바 ‘부자’가 지난 15년간 3배 이상 가파르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부자 수 증가 속도는 전체 인구 증가율을 크게 웃돌았고, 이들이 보유한 금융자산은 3000조원을 돌파했다. 자산 포트폴리오는 부동산에서 금융·대체자산으로 이동하는 모습을 보였다. 14일 KB금융지주 경영연구소가 발간한

2

S-OIL, ‘2025 대한민국 디지털광고 대상’ 은상 수상
[메가경제=박제성 기자]S-OIL(에쓰오일)은 ‘주유장갑 굿러브스(GoodLOVES) 캠페인’ 시즌 1과 시즌 2로 지난 11일에 열린 ‘2025 대한민국 디지털광고 대상’의 디지털 PR-CSR(홍보-사회적 책임) 부문에서 각각 은상과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대한민국 디지털광고 대상’은

3

이마트24, 연말 홈파티 프로모션 진행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이마트24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앞두고 홈파티와 모임 수요가 늘어나는데 맞춰 케이크부터 주류, 안주까지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먼저 연말 홈파티 필수 상품인 케이크와 디저트 15종을 이달 17일까지 예약판매한다.이마트24가 판매하는 상품은 ‘베키아에누보 스노우치즈케이크, 베키아에누보 시그니처피칸파이, 허쉬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