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익스프레스, 품질 불편 해결했더니 고객만족도 상승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4-08-26 14:57:27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알리익스프레스 코리아가 고객 응대 경험 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한 결과 자사의 주요 소비자 만족 지표가 꾸준히 상승 중이라고 밝혔다.


최근 알리익스프레스의 소비자 만족도 조사에 따르면, 제품 품질과 관련된 불편 사항을 건의한 고객들의 반품 및 환불 해결 과정에 대한 만족도가 전년의 77% 대비 올해 83%로 상승해 지속적으로 개선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 알리익스프레스, 품질 불편 해결했더니 고객만족도가 상승했다.

한 고객은 "알리익스프레스를 몇 년째 이용하고 있는데, 최근반품과 환불 처리가 빨라졌다"라며 그는 "앞으로도 좋은 가격, 좋은 제품, 그리고 좋은 서비스를 기대하며 알리익스프레스를 꾸준히 이용할 계획이다"라고 만족감을 드러냈다.

실제 가품 환불 처리 기간 역시 지난해 1월부터 7월 사이 대비 올해 동기간에는 2일 이상 단축된 4.2일로 나타났다.

또한 알리익스프레스 코리아는 국내 브랜드 소유자와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지식 재산권 보호 및 관리를 위한 노력을 강화해 왔다.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7월까지 알리익스프레스는 제품 보호 범위를 두 배로 확장하며 총 8,500개 이상의 국내 브랜드를 보호했다. 이러한 조치에는 지식 재산권을 침해하는 상품을 신속하게 차단하는 것 외에도 스토어 폐쇄 및 기타 처벌이 모두 포함된다.

레이 장(Ray Zhang) 알리익스프레스 코리아 대표는 “알리익스프레스는 소비자 보호 조치를 지속적으로 강화함으로써 더욱 안전하고 만족스러운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지식 재산권 보호를 위한 지속적인 노력은 소중한 고객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알리익스프레스 의지를 잘 나타낸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