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LB글로벌 '아임 얼라이브 콤부차' 세계인 미각 사로잡는다… 품평회 잇단 수상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4-06-11 15:04:31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녹차잎을 발효한 콤부차 원액을 90% 이상 함유해 콤부차의 깊은 맛과 효과를 그대로 즐길 수 있는 아임 얼라이브 콤부차가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HLB글로벌의 자회사 프레시코는 자체 브랜드인 아임 얼라이브 콤부차가 최근 개최된 ‘2024 국제 우수 미각상(Superior Taste Award)’과 ‘2024 콤부차 컵(Kombucha Kup)’에서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 HLB글로벌 '아임 얼라이브 콤부차' 세계인 미각 사로잡는다

‘국제 우수 미각상’은 벨기에 브뤼셀의 글로벌 식음료 미각 평가 기관 ‘국제식음료품평원(ITI)’에서 매년 개최하고 있는 식음료 품평대회다. 세계 최정상급 셰프와 소믈리에 등으로 구성된 250명 규모의 심사위원단이 블라인드 테스트를 통해 제품을 평가한다.

아임 얼라이브 콤부차는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의 ‘국제식품품평회 참가 지원사업’을 통해 이번 품평회에 참가했으며, 오리지널(315ml)과 석류맛(315ml) 2개 제품이 ‘청량음료-주스 및 무알콜’ 부문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이와 함께 아임 얼라이브 콤부차의 신제품인 적포도 블랙커런트(250ml)는 콤부차 브루어스 인터내셔널(KBI)이 주최하는 ‘2024 Kombucha Kup’의 ‘과일 첨가 음료’ 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했다. 콤부차 브루어스 인터내셔널(KBI)은 전세계 300여 개 콤부차 생산기업들로 이뤄진 글로벌 연맹 단체다.

프레시코 한정엽 상무는 “이번 수상은 K-Drink가 K-POP과 K-Food와 함께 세계 시장에서 통한다는 것을 보여준 사례라고 생각한다”며 “세계적으로 공신력 있는 대회에서 품질을 인정받은 만큼 앞으로 수출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컴투스, ‘더 스타라이트’ 구글 플레이 스토어 인기 1위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컴투스는 ‘더 스타라이트’가 정식 서비스 시작 후 하루 만에 국내 구글 플레이 스토어 인기 게임 1위를 기록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18일 오전 11시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더 스타라이트’는 19일 오후 구글 플레이 스토어 인기 순위 정상,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출시와 동시에 인기 게임 순위 3위에 오르며 쾌조의 출발을 보였다.

2

하나은행, '지수플러스 정기예금'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하나은행은 기준금리 인하 기조에 대응해 원금은 보장하면서도 정기예금 이상의 높은 수익실현 기회를 제공하는 '지수플러스 정기예금'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지수플러스 정기예금(ELD, Equity Linked Deposit)은 주가지수연동 예금으로 상품의 수익률이 기초자산의 변동에 따라서 결정된다. 중도해지를 하지 않

3

항공보안학회, 2025년도 제2차 항공보안포럼 개최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한국항공보안학회는 19일 ‘항공안전보안 R&D 추진전략 및 항공기내보안 강화방안’을 주제로 2025년도 제2차 항공보안포럼을 일산 킨텍스 컨퍼런스룸에서 개최했다. 포럼 시작에 앞서 학회는 종합미디어 산업분야 선도기업인 엠트리홀딩스와 항공보안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제1부 개회식은 황호원 항공안전기술원장, 박종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