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LB글로벌 '아임 얼라이브 콤부차' 세계인 미각 사로잡는다… 품평회 잇단 수상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4-06-11 15:04:31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녹차잎을 발효한 콤부차 원액을 90% 이상 함유해 콤부차의 깊은 맛과 효과를 그대로 즐길 수 있는 아임 얼라이브 콤부차가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HLB글로벌의 자회사 프레시코는 자체 브랜드인 아임 얼라이브 콤부차가 최근 개최된 ‘2024 국제 우수 미각상(Superior Taste Award)’과 ‘2024 콤부차 컵(Kombucha Kup)’에서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 HLB글로벌 '아임 얼라이브 콤부차' 세계인 미각 사로잡는다

‘국제 우수 미각상’은 벨기에 브뤼셀의 글로벌 식음료 미각 평가 기관 ‘국제식음료품평원(ITI)’에서 매년 개최하고 있는 식음료 품평대회다. 세계 최정상급 셰프와 소믈리에 등으로 구성된 250명 규모의 심사위원단이 블라인드 테스트를 통해 제품을 평가한다.

아임 얼라이브 콤부차는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의 ‘국제식품품평회 참가 지원사업’을 통해 이번 품평회에 참가했으며, 오리지널(315ml)과 석류맛(315ml) 2개 제품이 ‘청량음료-주스 및 무알콜’ 부문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이와 함께 아임 얼라이브 콤부차의 신제품인 적포도 블랙커런트(250ml)는 콤부차 브루어스 인터내셔널(KBI)이 주최하는 ‘2024 Kombucha Kup’의 ‘과일 첨가 음료’ 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했다. 콤부차 브루어스 인터내셔널(KBI)은 전세계 300여 개 콤부차 생산기업들로 이뤄진 글로벌 연맹 단체다.

프레시코 한정엽 상무는 “이번 수상은 K-Drink가 K-POP과 K-Food와 함께 세계 시장에서 통한다는 것을 보여준 사례라고 생각한다”며 “세계적으로 공신력 있는 대회에서 품질을 인정받은 만큼 앞으로 수출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금융자산 10억 이상 ‘부자’ 15년 새 3배↑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국내에서 금융자산 10억원 이상을 보유한 이른바 ‘부자’가 지난 15년간 3배 이상 가파르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부자 수 증가 속도는 전체 인구 증가율을 크게 웃돌았고, 이들이 보유한 금융자산은 3000조원을 돌파했다. 자산 포트폴리오는 부동산에서 금융·대체자산으로 이동하는 모습을 보였다. 14일 KB금융지주 경영연구소가 발간한

2

S-OIL, ‘2025 대한민국 디지털광고 대상’ 은상 수상
[메가경제=박제성 기자]S-OIL(에쓰오일)은 ‘주유장갑 굿러브스(GoodLOVES) 캠페인’ 시즌 1과 시즌 2로 지난 11일에 열린 ‘2025 대한민국 디지털광고 대상’의 디지털 PR-CSR(홍보-사회적 책임) 부문에서 각각 은상과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대한민국 디지털광고 대상’은

3

이마트24, 연말 홈파티 프로모션 진행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이마트24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앞두고 홈파티와 모임 수요가 늘어나는데 맞춰 케이크부터 주류, 안주까지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먼저 연말 홈파티 필수 상품인 케이크와 디저트 15종을 이달 17일까지 예약판매한다.이마트24가 판매하는 상품은 ‘베키아에누보 스노우치즈케이크, 베키아에누보 시그니처피칸파이, 허쉬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