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어때, 유엔 지속가능경영 기업 협회 가입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1-11 15:10:02
  • -
  • +
  • 인쇄
전 세계 162개국 1만 9000여 회원

여기어때는 UN 글로벌콤팩트(UNGC) 한국협회 사무처에서 가입증서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UNGC는 지속 가능한 발전을 목표로 2000년 설립됐다. 핵심 가치인 인권‧노동‧환경‧반부패 분야 10대 원칙을 경영 속에서 실천하기 위해 출범한 기업 시민 조직이다. 전 세계 162개국, 1만 9000여 회원이 참여하고 있다.
 

▲ (왼쪽부터) 김진성 여기어때 전략총괄, 권춘택 UNGC 한국협회 사무총장 [사진=여기어때 제공]

 

여기어때는 앞으로 UNGC에서 주최하는 컨퍼런스와 연구조사에 참여하고 ESG 관련 프로젝트를 수행할 예정이다. 특히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강화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협업과 저탄소 여행 촉진 프로젝트 등 다양하고 구체적인 방안을 실행한다.

정명훈 여기어때 대표는 “여행 플랫폼 업계의 대표 기업으로서 세계적 기준에 맞는 경영 활동 사례를 제시할 것”이라며 “사회적 책임감을 갖고 기업시민의식 향상에 동참할 수 있도록 실질적 방법을 고민하겠다”고 말했다.

권춘택 UNGC 사무총장은 “금번 UNGC 가입을 계기로 국제 사회가 제시하는 사회적 책임을 운영에 내재화해 여행 업계를 선도하는 지속 가능하고 책임 있는 기업으로 더욱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