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디프랜드 대표작 '아이로보', 헬스케어로봇으로 재탄생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4-08-19 16:37:27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헬스케어로봇 기업 바디프랜드(대표이사 지성규·김흥석)의 대표작 ‘아이로보(i-ROVO)’가 헬스케어로봇으로 재탄생했다.


2012년 최초 출시한 ‘아이로보’는 ‘디자인 안마의자’ 시대를 열며 안마의자 대중화를 이끈 제품이다. 일본 제품 위주의 투박하고 단조로운 디자인과 무채색 컬러에서 탈피, 곡선형의 감각적인 디자인과 독보적인 기술력, 합리적 가격대를 앞세워 출시 1년 만에 460억 매출을 기록하기도 했다. 당시 유행을 앞서나가는 디자인과 품질로 평가 받으면서 홈쇼핑 판매를 중심으로 업계에 돌풍을 일으켰다.  

▲ 바디프랜드 대표작 '아이로보', 헬스케어로봇으로 재탄생
바디프랜드는 이 같은 ‘아이로보’의 상징성을 반영하고, 그동안 축적된 자사의 마사지체어 첨단 기술력을 고스란히 탑재한 2024년작 ‘아이로보’를 개발했다.

현대적인 재해석을 더해 헬스케어로봇으로 재탄생된 ‘아이로보’는 특허 기술인 ‘로보틱스 테크놀로지’를 적용한 제품이다. 두 다리 마사지부가 독립적으로 구동하면서 신체의 코어 부위에 새로운 자극을 돕는 기술 등 독보적인 실시 특허 3건이 적용된 제품으로, 시중 2~300만원대의 마사지체어와 비교해 기술적으로 확연한 우위를 점하고 있다.

‘아이로보’의 주요 마사지 모드는 ▲로보케어 ▲매일케어 ▲부위별케어로 총 16개다. 이 중 종아리에 특화된 마사지 모드인 ‘로보 비복근 이완’을 눈여겨볼 만하다. ‘제2의 심장’이라 불리는 종아리의 주요 근육인 비복근은, 무릎 관절을 안정화시키고 올바른 보행을 돕는 역할을 한다. 일반적인 종아리 마사지기의 에어펌프 용량이 3L 전후인 반면, ‘아이로보’는 20L의 대용량 에어펌프로 종아리 에어 마사지의 감도를 높이면서 평소 피로가 잘 쌓이는 비복근의 이완을 도울 수 있다.

중저가형 모델에서는 지금껏 만나보기 어려웠던 우수한 사용 편의도 특색 있는 요소다. 요컨대 좌측 팔 마사지부 상단에 퀵 리모컨을 내장한 것과는 별개로, 제품 조작이 가능한 무선 앱(APP)을 개발해낸 것. QR코드를 통해 다운로드 받아 휴대폰이나 태블릿 같은 개인 스마트기기에 연동하는 인터페이스를 구축함으로써 리모컨을 대신한 마사지 조작이 가능하며, 실시간으로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는 환경이 제공된다. 아울러 상세한 음성 안내를 통해 편리하고 안전한 제어가 가능한 것도 강점이다.

또한, 최신 가전·가구 업계 트렌드를 반영한 설계로 실내 공간 활용을 극대화시킨 점도 획기적이다. ‘아이로보’는 작년 9월 출시한 콤팩트 헬스케어로봇 ‘팔콘’만큼 슬림한 외관을 자랑해 극도의 콤팩트함과 심미성을 추구하는 이들에게 제격이다.

‘아이로보’의 마사지 모듈은 최대 120mm까지 돌출되는 XD가 적용돼, ‘팔콘’이나 ‘퀀텀’보다도 깊숙한 마사지감을 제공한다. 사용자가 원하는 마사지 강도로 3단계 조절 가능하다. 어깨와 팔, 골반, 종아리, 발등, 발뒤꿈치까지 전신을 감싸는 에어백 범위는 높은 밀착감과 안정감을 동시에 제공한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아이로보는 십여 년 전 바디프랜드가 ‘국민 마사지체어 브랜드’로 발돋움하는 데 혁혁한 기여를 한 제품으로, 이번 헬스케어로봇으로의 업그레이드를 통해 중저가 마사지체어 시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자 한다”라며 “얼어 붙은 소비 심리를 녹일 정도로 접근성 높은 가격대와 이를 상회하는 마사지 기능, 콤팩트한 사이즈로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혁신적인 헬스케어로봇임을 확신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