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중소기업 근로자 자녀에게 장학금 9억원 전달

정창규 / 기사승인 : 2020-03-26 12:41:22
  • -
  • +
  • 인쇄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자영업자·중소기업 근로자 자녀 402명에게 수여
사진은 26일 서울 중구 을지로 기업은행 본점에서 ‘중소기업 근로자 가족 장학금 전달식’을 갖고 윤종원 기업은행장(가운데)과 장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IBK기업은행)
사진은 26일 서울 중구 을지로 기업은행 본점에서 ‘중소기업 근로자 가족 장학금 전달식’을 갖고 윤종원 기업은행장(가운데)과 장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IBK기업은행)

[메가경제= 정창규 기자]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26일 중소기업 근로자 자녀 402명에게 장학금 9억원을 전달했다.


대상은 어려운 형편에도 학업성적이 우수한 중소기업 근로자 자녀들이다.


특히 올 상반기엔 대구·경북 지역을 포함해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국 영세 자영업자와 중소기업 근로자 자녀를 우선 선발했다.


기업은행은 지난 2006년 이후 ‘중소기업 근로자 가족 장학금 지원을 통한 미래인재 양성’을 목표로 총 8500여명에게 145억원의 장학금을 후원했다.


장학생으로 선발된 대학생들은 소외계층 아동들에게 학습지도 봉사활동을 하는 ‘IBK멘토링’에도 참여한다. 장학금을 받은 학생들이 혜택을 받은 것에 그치지 않고 기부 릴레이에 참여하는 것이다.


현재 기업은행은 IBK행복나눔재단을 통해 희귀·난치성 질환자 2500여명에게 112억원의 치료비를 후원하는 등 중소기업 근로자를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코로나19로 경제가 어려운 상황에서 중소기업 근로자 가족에게 실질적인 보탬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창규
정창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양대 미래인재교육원 ‘글로벌 금융투자 전문가과정’ 개강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한양대학교 미래인재교육원이 오는 3월 17일 '글로벌 금융투자 전문가과정'을 개강한다고 밝혔다. 이번 과정은 증권사 회장과 CEO, 협회장, 연구소장, 글로벌 투자전문가 등 국내 금융산업을 이끌어온 인물들이 한 학기 동안 강단에 서는 프리미엄 커리큘럼으로 주목받고 있다. 증권업계를 이끌었던 전·현직 리더들이 한 과정

2

서울디지털대, 13일 오후 10시 신·편입생 최종 모집 마감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서울디지털대학교는 인공지능(AI)과 첨단 공학을 결합한 특성화 교육과정을 내세워 2026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13일 오후 10시에 마감한다고 밝혔다. 서울디지털대는 2026학년도부터 AI공학부와 기계로봇항공학부를 중심으로 ‘AI혁신공학인재과정’을 신설하고, AI+X 융합 교육을 본격 운영한다. 해당 과정 이수자에게는 졸업

3

문호상 웅진프리드라이프 대표, 한국상조산업협회 협회장 취임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웅진프리드라이프는 문호상 대표가 한국상조산업협회 제4대 협회장으로 취임했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9일 열린 한국상조산업협회 제8회 정기총회에서 협회장 이·취임식이 진행됐다. 문호상 신임 협회장은 선수금 10조 원, 가입자 1천만 명 규모로 성장한 상조산업의 위상에 걸맞은 산업 기반을 구축하고, 협회 통합과 업계 공동 발전을 이끌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