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금융교육 영상 콘텐츠 교사들에게 제공

정창규 / 기사승인 : 2020-04-14 17:41:43
  • -
  • +
  • 인쇄
금융교육 영상 콘텐츠 사용을 원하는 교사들은 ‘꿈길’사이트 및 신한은행 ‘아름다운은행’ 사이트를 통해 신청가능
초등학생 대상 어린이 금융교실 및 은행원 업무관련 진로 멘토링 동영상 제공
신한은행 온라인 개학을 맞아 교사들에게 금융교육 영상 콘텐츠 제공.(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 온라인 개학을 맞아 교사들에게 금융교육 영상 콘텐츠 제공.(사진=신한은행)

[메가경제= 정창규 기자]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온라인 개학을 맞아 은행에서 제작한 금융교육 영상 콘텐츠를 교사들에게 제공한다고 14일 밝혔다.


금융교육 영상 콘텐츠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예금, 적금, 환전 등의 개념을 손쉽게 알려주는 애니메이션 2종과 ▲중•고등학생 대상으로 은행원의 일상과 업무에 대한 진로멘토링 영상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진로 멘토링 영상은 현직 은행원들이 영업점 및 본부부서의 업무에 대해 직접 알려주는 콘텐츠로 교육부에서 지원하는 ‘원격영상 진로 멘토링’에 활용되고 있다.


금융교육 영상 콘텐츠 사용을 원하는 교사들은 교육부에서 운영하고 있는 ‘꿈길’ 사이트 및 신한은행 사회공헌 홈페이지인 ‘아름다운 은행’ 사이트에서 신청 할 수 있다. 이후, 신한은행 담당자가 이메일을 통해 영상을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신한은행 측은 ‘Post-코로나’ 이후 시대와 관련해 온라인 교육의 중요성이 커짐에 따라 신한은행 유튜브 채널 내 ‘온라인 금융교육센터’를 활성화 해 어린이, 청소년, 사회 초년생 등 고객의 니즈에 맞춘 금융교육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금융교육 영상 제공으로 원활한 원격수업 진행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미래세대인 청소년들의 금융교육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콘텐츠를 지속 개발하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창규
정창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SAMG엔터 하락 vs 판타지오 상승’...K-브랜드지수 엔터 상장사 순위 경쟁 본격화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엔터 상장사 부문 1위에 CJ ENM이 선정됐다고 25일 발표했다.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기존의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달리 후보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자문위원단의 검증을 토대로

2

현정은 회장 모친 김문희 용문학원 명예이사장 별세…'사학 여성·청소년에 헌신'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현정은 현대그룹 회장의 모친인 김문희 용문학원 명예이사장이 지난 24일 오후 11시쯤 노환으로 별세했다. 향년 97세다. 현대그룹은 25일 "김 명예이사장이 오랜 기간 교육과 사회 공헌에 헌신한 삶을 마무리하고 평안히 영면했다"고 밝혔다. 1928년 경북 포항에서 태어난 고인은 고(故) 김용주 전남방직 창업주

3

파우, '미슬토' 커버로 깜짝 크리스마스 선물 "목소리에 꿀 발랐네" 반응 후끈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성장형 올라운더’ 그룹 파우(POW)가 크리스마스를 맞아 팬들에게 특별한 노래 선물을 건넸다. 파우(POW, 요치 현빈 정빈 동연 홍)는 24일 공식 SNS를 통해 크리스마스 캐럴 ‘Mistletoe(미슬토)’ 커버 영상을 깜짝 공개하며 따뜻한 연말 분위기를 한층 짙게 만들었다. 영상은 요치가 선물 상자를 조심스레 여는 장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