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농업금융컨설팅 현장 간담회’ 실시

장주희 / 기사승인 : 2020-06-13 17:11:22
  • -
  • +
  • 인쇄
안성시 소재 산란계 농가 ‘텃골농장’ 방문해 현장의견 청취
청년농업인의 성공적인 영농 정착을 위해 금융·컨설팅 지원 확대
11일 경기도 안성시에 위치한 ‘텃골농장’에서 지준섭 부행장(왼쪽에서 두 번째)과 간담회 참석자들이 달걀 집하 현장을 참관하고 있다.(사진 왼쪽에서 세 번째, 파란옷 텃골농장 우주석 대표)
11일 경기도 안성시에 위치한 ‘텃골농장’에서 지준섭 부행장(왼쪽에서 두 번째)과 간담회 참석자들이 달걀 집하 현장을 참관하고 있다.(사진 왼쪽에서 세 번째, 파란옷 텃골농장 우주석 대표)

[메가경제= 장주희 기자] NH농협은행(은행장 손병환) 농업·공공금융부문 지준섭 부행장과 임직원들은 11일 경기도 안성시에 위치한 산란계 농가 ‘텃골농장(대표 우주석)’을 찾아 농업인 중심의 대출제도 마련과 컨설팅에 대한 현장 의견 청취를 위해 ‘농업금융컨설팅 현장 간담회’를 실시했다고 13일 밝혔다.


농업금융컨설팅은 농업자금지원과 금융·경영컨설팅을 결합한 특화서비스로, 농업경영체의 경영상태를 계량적으로 분석·평가하여 개선책을 제시하고, 경영진단 결과에 따라 최적의 자금을 연계지원 함으로써 농업경영체의 지속 성장을 뒷받침하는 농협만의 특화된 무료 서비스이다.


우주석(38) 대표는 아버지를 따라 산란계 사육을 배운 후계 청년 농업인으로, ‘텃골농장’의 스마트팜 도입을 위해 ‘농업금융컨설팅’을 신청했고, 재무제표 작성부터 ‘스마트팜 종합자금’ 대출, 행정 인허가 절차까지 사업 전반에 대한 농협은행 컨설턴트의 컨설팅을 받아 지난해 말 스마트팜 신축 첫 삽을 떴다.


우주석 대표는 “농협은행 컨설턴트는 사업계획 수립, 투자분석, 경영지도까지 본인이 농사짓는다는 생각으로 컨설팅을 해 주고 있어, 귀농에 도전하거나, 농가 창업에 익숙하지 않은 청년 농업인들에게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농협은 ‘농업금융컨설팅’ 전문컨설턴트를 확충하고 농·축협 직원을 대상으로 컨설팅 실무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지난 2019년 농협은행 320건, 지역 농·축협에서 3681건의 컨설팅을 지원하는 등 ‘농업금융컨설팅’ 지원을 확대하고 있다.


지준섭 부행장은 “농업·농촌의 미래인 청년농업인들의 성공적인 영농 정착을 위해 금융·컨설팅 지원을 확대하고 있다”며 “더 많은 농업인들에게 컨설팅을 지원하여 농업금융 전담은행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장주희
장주희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소노인터내셔널, 근로자 휴가지원 ‘봄 특가’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대명소노그룹 소노인터내셔널은 한국관광공사와 협업해 ‘근로자 휴가지원사업’에 참여하고 봄맞이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근로자 휴가지원사업은 중소기업·소상공인 근로자 등 10만 명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근로자가 20만 원을 적립하면 소속 기업과 정부가 각각 10만 원을 추가 지원해 총 40만 원의 여행 경비를 마련하는

2

신라면세점, ‘설來는 세일’ 댓글 1300개 돌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라면세점은 설 연휴를 앞두고 지난 1일부터 실시한 ‘설來는 세일(설래는 세일)’ 프로모션에 약 10일 만에 1300개 이상의 댓글이 게재됐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가족을 위한 선물’을 테마로 기획됐다. 신라면세점에서 100달러 이상 구매한 고객이 ‘부모님께 완벽한 하루를 선물하고 싶은 사연’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5

3

중식 58년 내공을 버거에…맘스터치, 후덕죽 셰프 협업 신메뉴 3종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맘스터치는 오는 3월 12일 ‘중식의 살아있는 전설’ 후덕죽 셰프와 협업한 버거 2종과 치킨 1종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13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지난해 에드워드 리 셰프와의 프로젝트에 이은 두 번째 셰프 컬렉션이다. 맘스터치는 전통 중화요리의 정수를 지켜온 후덕죽 셰프의 레시피와 노하우를 QSR(Quick Service Restau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