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아이오닉 5 N’ 전용 21인치 교체용 타이어 독점 공급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7-25 08:36:01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한국앤컴퍼니그룹의 글로벌 선도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 안종선·이상훈, 이하 한국타이어)가 현대자동차 고성능 브랜드 ‘N’의 전기차 ‘아이오닉 5 N’ 전용 초고성능 교체용 타이어를 독점 공급한다.


이번에 공급되는 ‘벤투스 S1 에보 Z(Ventus S1 evo Z)’ 21인치 제품은 현대차 ‘N 퍼포먼스 파츠(N Performance Parts)’ 공식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판매된다. ‘N 퍼포먼스샵’, ‘N 퍼포먼스 개러지’, ‘N 블루핸즈’ 등 지정 거점에서 구매 및 장착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 한국타이어, ‘아이오닉 5 N’ 전용 21인치 교체용 타이어 독점 공급

‘벤투스 S1 에보 Z’는 포르쉐 ‘파나메라’, BMW ‘M5’, 메르세데스-AMG ‘GT 쿠페’ 등 글로벌 고성능 차량에 신차용 타이어로 공급 중인 프리미엄 제품이다. 특히 현대차그룹의 ‘HMG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프로그램에서도 ‘아이오닉 5 N’의 공식 타이어로 사용되며, 모터스포츠 기술력을 기반으로 전기차 주행 특성에 최적화된 설계를 적용했다.

한국타이어 이용관 한국사업본부장은 “이번 교체용 상품은 ‘HMG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에서 검증된 아이오닉 5 N의 퍼포먼스를 일상 속으로 확장시키기 위해 기획됐다”며 “고객에게 최상의 스포츠 드라이빙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한국타이어는 전동화 라인업을 포함한 현대차 주요 차종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고, 제네시스 브랜드를 대상으로 교체용 타이어 안심 서비스 ‘얼터너티브’를 운영하는 등 전방위적 협력을 이어가고 있다.

한편 한국타이어가 운영 중인 아시아 최대 규모 타이어 테스트 트랙 ‘한국테크노링’에서는 현대차그룹의 ‘HMG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프로그램이 진행 중이다. 총 126만㎡ 규모의 시설에서 다양한 드라이빙 코스와 브랜드 경험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고성능 전기차 시장 공략을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KGM, 평택연탄나눔 후원금 전달 및 연탄 나눔 봉사 활동
[메가경제=정호 기자] KG 모빌리티(이하 KGM)가 평택시 관내 독거노인과 어려운 이웃 등 소외계층 지원과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2025 평택연탄나눔은행’ 발대식에 참석해 후원금을 전달하고 연탄 나눔 봉사 활동을 했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12일 평택시 팽성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열린 발대식에는 KGM ‘연탄길’과 ‘네바퀴동행’

2

하이트진로, 2025년 '테라' 크리스마스 에디션 출시
[메가경제=정호 기자] 하이트진로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테라 크리스마스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테라 출시 후 시즌마다 선보이며 사랑받아 온 테라의 한정판 시리즈가 올해는 따뜻한 감성과 귀여운 매력을 더한 새로운 모습으로 돌아왔다. 이번에 선보이는 ‘테라 크리스마스 에디션’은 테라 특유의 청정한 브랜드 컬러 바탕으로 눈 내리는 크

3

제네시스, LA 카운티 미술관(LACMA)과 아트 파트너십 체결
[메가경제=정호 기자] 제네시스가 미국'LA 카운티 미술관(Los Angeles County Museum of Art, 이하 LACMA)'과 다년간의 신규 아트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제네시스는 ‘더 제네시스 토크(The Genesis Talks)’ 및 내년 4월 예정된 신관(데이비드 개펀 갤러리, Dav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