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우, 8년 연속 가족친화 인증…성평등가족부 장관표창 수상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1 08:54:59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국내 대표 화장품 패키징 제조기업 연우가 가족 친화적 기업 문화 조성 성과를 인정받아 성평등가족부 장관표창을 수상했다. 

 

연우는 20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5년 가족친화 우수기업 정부포상 수여식’에서 가족친화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올해 포상에는 총 18개 기업이 이름을 올렸다.

 

▲ 연우, 8년 연속 가족친화 인증.


연우는 2017년 가족친화인증을 처음 획득한 이후 8년째 자격을 유지하며, 임신·출산·육아 관련 복지제도와 실질적인 운영 성과를 인정받았다. 회사는 직장 어린이집 운영, 육아휴직 기간 근속 반영, 임산부 단축 근무제, 태아 검진 유급 휴가, 시차 출퇴근제, 자녀 입학 축하금 등 다양한 제도를 운영하며 직원들이 안심하고 근무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했다.

특히 육아휴직 사용률은 2020년 이후 5년 연속 100%를 기록했으며, 육아휴직 후 복귀율도 지난해 기준 95%에 달한다. 그룹 차원에서도 출산축하금 상향, 출산휴가 직후 육아휴직 의무화 등 실효성 있는 가족친화 제도를 강화하며 긍정적 평가를 받았다.

박상용 연우 대표이사는 “조직 내 일·가정 양립 문화 확산을 위해 기업문화 전반에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구성원 모두가 행복한 일터를 만들기 위해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콜마그룹은 연우를 비롯해 콜마홀딩스, 한국콜마, 콜마비앤에이치, HK이노엔 등 계열사가 정부 주관 가족친화인증을 획득하며 그룹 차원의 가족친화 문화를 확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엔씨소프트, 리밋 제로 브레이커스 AGF 2025 참가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는 신작 ‘리밋 제로 브레이커스(이하, 브레이커스)’가 ‘Anime X Game Festival 2025(이하, AGF 2025)’에 참가한다고 21일 밝혔다. 엔씨(NC)는 오는 12월 5일부터 7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AGF 2025에 브레이커스 전시 부스를 운영한다. 관람객들은 브레이커스

2

미래형 주거단지 ‘사천 이안 스카이포레’ 분양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경남 사천에 민간임대주택 단지 ‘사천 이안 스카이포레’가 조성된다. 시행사 인앤월드㈜는 최근 사천시 정동면 대곡리에 홍보관을 개관하고 임차인 모집을 시작했다.21일 인앤월드에 따르면 ‘사천 이안 스카이포레’는 기업형 민간임대 방식으로 추진되며, 주택도시보증공사(HUG) 임대보증금 보증보험 가입을 통해 보증금 관련 안전장치를 마련했다

3

넥슨, ‘더 파이널스’ 그랜드 파이널 개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넥슨은 21일 자회사 엠바크 스튜디오에서 개발한 팀 기반 FPS 게임 ‘더 파이널스(THE FINALS®)’의 e스포츠 대회 ‘더 파이널스 2025 그랜드 파이널’과 고교 리그 ‘하이스쿨 히어로즈’ 시즌2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025 그랜드 파이널’은 올 한 해를 마무리하는 마지막 E스포츠 대회로, ‘더 파이널스 코리아 내셔널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