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투어, 3분기 현지투어플러스 예약 “전년 동기 대비 8배↑”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6 09:27:19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하나투어는 ‘현지투어플러스’ 상품이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으로 성장했다고 26일 밝혔다.

 

예약 추이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2025년 3분기 현지투어플러스 예약 건수는 런칭 초기인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736% 증가했다. 이는 상품 출시 이후 올해 9월까지 월평균 25%의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온 결과다.

 

▲ [사진=하나투어]

 

현지투어플러스는 여행객이 취향과 일정에 맞춰 현지에서 즐길 프로그램을 선택하는 자유여행형 상품이다. △1일 투어 △반일 투어 △야경 투어 등 폭넓은 구성으로, 여행객은 선호하는 시간대와 테마만 골라 자신만의 여행 일정을 설계할 수 있다.

 

하나투어는 예약 호조세를 이어가기 위해 고객 행동 패턴에 기반한 판매 전략을 추진 중이다. 특히 ‘에어텔(항공+호텔)’ 구매 고객이 현지투어플러스를 함께 예약하는 특성을 반영, 시즌별로 두 속성 간 최적 조합을 제안하는 ‘꿀조합 기획전’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달부터는 연말연초 휴가 시즌을 맞아 겨울 여행 꿀조합 상품을 추천하는 ‘여행으로 녹이는 겨울 자유여행 기획전’을 진행한다. △따뜻한 휴양지 중심의 ‘최적시즌’ △설경을 만끽하는 ‘겨울활동’ △겨울 야경이 아름다운 ‘밤의환상’ △롱스테이를 누리는 ‘긴~여행’ 등 겨울 테마 여행지로 구성했다.

 

대표 추천 조합으로는 △’푸꾸옥 5,6일 #멜리아 빈펄’ 에어텔과, 최저 4천 원대로 이용 가능한 ‘푸꾸옥 시티투어버스 #T라운지 #출국공항센딩’ △’홍콩 3일/4일 #4성호텔’ 에어텔과, SNS 핫플레이스인 익청빌딩을 방문하는 ‘홍콩 1일 투어’ 등이 있다.

 

현지투어플러스 고객만을 위한 후기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후기를 작성한 전원에게 카카오페이 모바일 금액권 5천 원을 지급하고, 매월 1명의 베스트 후기를 선정해 5천 원을 추가 증정한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현지투어플러스의 빠른 성장은 더욱 세분화되는 자유여행 시장에서 고객 니즈를 빠르게 포착해 구현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다양한 선호와 여행 패턴을 고려한 차별화된 상품과 프로모션을 지속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보람상조 세민에스보람장례식장, 이웃돕기 후원금 전달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보람상조 직영장례식장인 세민에스보람장례식장이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울산 중구 이웃돕기 후원금 2000만원을 전달했다. 세민에스보람장례식장은 지난 25일 울산 중구청장실에서 후원금 전달식을 갖고 지역 저소득층 가정의 연말 외식 지원을 위해 후원금을 기탁했다고 26일 밝혔다. 이 날 전달식에는 김영길 울산 중구청장 및 김경곤

2

웅진프리드라이프, ‘K-장례문화 교육’ 성료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웅진프리드라이프는 키르기스스탄공화국에서 한인 동포를 대상으로 진행한 ‘K-장례문화 교육’ 행사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26일 밝혔다. 키르기스스탄 한인회가 주최하고 외교부 재외동포청 후원, 성균관이 공동 참여한 이번 행사는 해외 한인사회에 한국의 올바른 상장례 문화를 알리고 선진 장례기술을 전수하기 위해 기획됐다. 지난 22일 비

3

자생한방병원, 교통사고 후 스트레스 장애에 약침 치료 효과 입증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자생한방병원 척추관절연구소(소장 하인혁)는 부산대학교 한의학전문대학원 신병철 교수 연구팀과 공동으로 진행한 연구에서, 교통사고 후 발생하는 심리적 후유증(불안·우울 등 스트레스 장애)에 약침 치료가 효과적이며 안전하다는 사실을 확인했다고 26일 밝혔다. 연구 결과는 SCI(E)급 국제학술지 Integrative Medicine Re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