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행복나눔재단, 무장애 헬스케어 센터 ‘어댑핏 스튜디오’ 브랜드 영상 공개

정진성 기자 / 기사승인 : 2023-07-11 10:16:42
  • -
  • +
  • 인쇄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SK그룹 사회공헌재단인 행복나눔재단은 무장애 헬스케어 센터 ‘어댑핏(Adapfit) 스튜디오’의 브랜드 영상을 최초로 공개했다고 11일 밝혔다.

 

▲ 어댑핏(Adapfit) 스튜디오 브랜드 영상 일부. [사진=SK행복나눔재단]

 

브랜드 영상은 장애인이 운동을 통한 변화를 기대하는 장면으로 시작한다. 역동적으로 운동하며 땀 흘리는 장애인의 모습을 표현함으로써 누구든지 어댑핏 스튜디오에서 더 나은 삶을 위해 도전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던진다. 어댑핏 스튜디오가 제공하는 신체 분석 프로그램 ‘어댑피팅(Adapfiting)’과 무장애 헬스케어 공간의 모습도 담겼다.

 

행복나눔재단은 국내 최초의 무장애 헬스케어 ‘어댑핏 스튜디오-부산점’을 운영하고 있는 하루하루움직임연구소와 함께 2022년 12월 어댑핏 스튜디오 서울점을 임시 오픈해 운영하고 있다. ‘어댑핏’은 ‘어댑티드 피트니스(Adapted Fitness)’의 줄임말로 ‘맞춤 운동’을 뜻한다.

 

어댑피팅은 장애와 상관없이 누구나 맞춤옷을 의뢰하듯, 체형·신체 기능을 분석해 변화를 확인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최소 3회 이상의 운동을 통해 고객 맞춤형 운동 프로그램을 추천해 리포트 형태로 제작해준다. 어댑핏 스튜디오의 트레이너는 이 보고서를 바탕으로 스마트 케이블 머신과 기립기, 그립, 밴드 등 보조 장비들을 활용해 올바른 자세 유지와 생활에 필수적인 근력을 강화하는 다양한 운동을 제안한다.

 

현재 어댑핏 스튜디오는 퍼스널 트레이닝(PT) 외에도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크로스핏 등 그룹 운동(GX) 프로그램을 실험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시장성을 검증하면서 고객의 피드백을 수렴, 개선 과정을 거쳐 이르면 올해 12월 정식 오픈할 예정이다.

 

사업 담당자인 유승제 행복나눔재단 매니저는 “이 사업은 일반 PT 스튜디오에 장애인 PT 스튜디오 모델을 확산하기 위한 프로젝트에서 시작됐다”며 “앞으로도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 함께 자신의 신체 상황에 맞는 운동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공간과 프로그램을 꾸준히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진성 기자
정진성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교원투어 여행이지, ‘2030 모여라! 대만 주류 투어’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교원투어 여행이지가 MZ세대를 겨냥한 ‘2030 전용 대만 주류 투어’를 선보인다. 독특한 경험을 중시하는 2030세대 취향을 반영한 테마 상품으로 신규 수요 공략에 나선다. 이번 ‘2030 모여라! 대만 주류 투어’는 개성과 취향을 중시하는 MZ세대 사이에서 위스키가 새로운 주류 트렌드로 부상하고 있다는 점에 착안해 기획됐다. 특히

2

쇼핑몰 한복판에 숲이?...아이파크몰, ‘용산곤충관’ 오픈
[메가경제=심영범 기자]HDC아이파크몰이 아이들과 가족 단위 고객이 붐비는 쇼핑몰 명당자리에 상품 진열대 대신 숲과 흙, 그리고 살아있는 곤충 체험관을 선보인다. 아이파크몰 용산점은 오는 23일 용산점 리빙파크 6층 ‘키즈 앤 하비(Kids&Hobby)’ 공간에 도심 속 자연 생태 체험관인 ‘용산곤충관’을 공식 오픈한다고 18일 밝혔다. ‘용산곤충관

3

카이야, 슈돌 심형탁 아들 심하루 공식 모델 발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제나크로스의 초슬림 프리미엄 기저귀 브랜드 카이야(KAIYA)가 KBS 2TV 인기 예능 프로그램 ‘슈퍼맨이 돌아왔다(이하 ‘슈돌’)’에 출연 중인 심형탁의 아들 하루를 공식 모델로 선정했다고 18일 밝혔다. 하루는 사자 갈기처럼 풍성한 머리숱과 큰 눈망울, 이른바 ‘아기 사자’ 비주얼로 예능 프로그램 첫 등장부터 시청자들의 시선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