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100만 천주교 청년 모이는 세계청년대회 동행

노규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4-17 10:25:18
  • -
  • +
  • 인쇄

[메가경제=노규호 기자] 우리은행(은행장 정진완)은 지난 16일 서울시 중구 소재 천주교 서울대교구청에서 ‘2027 서울 세계청년대회 성공적 개최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천주교 서울대교구 정순택 대주교, 우리은행 정진완 은행장, 천주교 서울대교구 이경상 보좌주교(2027 서울 WYD 지역조직위원회 총괄 코디네이터)등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 우리은행은 지난 16일 서울시 중구 소재 천주교 서울대교구청에서 2027 서울 세계청년대회 개최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우리은행 정진완 은행장(오른쪽)과 천주교 서울대교구 정순택 대주교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우리은행]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은행과 천주교는 2027년 서울 세계청년대회(World Youth Day, 이하 ‘WYD’)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WYD는 세계 최대 규모의 천주교 행사로 전 세계 청년들의 순례와 친교를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1986년 이탈리아 로마에서 제1차 대회가 열렸으며 2027년 8월 한국에서 제41차 대회가 개최될 예정이다.

 

1주일 정도 진행되는 이 행사에는 한국 전체 교구에 약 100만명에 달하는 청년들이 참석할 것으로 예상되며 인적, 문화적 교류를 통해 우리나라의 문화와 역사를 알릴 수 있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우리은행은 대한민국 천주교의 주거래은행으로서 이번 협약을 계기로 WYD 개최에 지원이 필요한 분야를 협의하는 등 적극적인 논의를 이어가기로 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이번 천주교 서울대교구와의 업무협약으로 세계 청년들이 각국의 문화를 이해하고 평화의 정신을 실천하는데 기여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천주교와 더욱 긴밀한 협조를 통해 주거래은행으로서 많은 지원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노규호 기자
노규호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오리온, ‘닥터유’, ‘마켓오네이처’ 저당 제품 인기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리온은 건강 트렌드가 지속되는 가운데 ‘닥터유 에너지바 저당’과 ‘마켓오네이처 오!그래놀라 저당 통보리’ 등 저당 제품들이 인기를 얻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최근 건강한 식습관과 체중 관리를 위해 일상에서 ‘당 줄이기’를 실천하는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저당 제품이 새로운 라이프스타일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 운동 전후 간편한 간식이나

2

티웨이항공 탑승객 위한 ‘대만 타이중’ 여행 할인 헤택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티웨이항공이 ‘인천-타이중’ 노선 탑승객을 대상으로 특별 할인을 제공한다고 30일 밝혔다. 티웨이항공 대만 타이중 특별 할인 제공 프로모션은 오는 2026년 8월 31일까지 진행한다. 음식점부터 호텔과 체험 입장권까지 타이중 시내 주요 46개 제휴 업체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할인 적용 방법은 간단하다. 제휴 업체 방문 시 티웨이

3

동아오츠카, 시각장애인 가이드러너 양성 프로그램 성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동아오츠카는 ‘포카리스웨트 가이드러너 트레이닝 프로그램(파랑달벗 2기)’이 29일 수료식을 끝으로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30일 밝혔다. ‘파랑달벗’은 ‘세상을 파랗게 물들이며 함께 달리는 벗’이라는 의미로, 시각장애인의 러닝 파트너가 되어 안전한 달리기를 돕는 전문 가이드러너를 양성하는 사회공헌 프로젝트다. 가이드러너는 시각장애인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