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 WWF와 미래세대 자원순환 교육 실시

황동현 / 기사승인 : 2022-06-06 10:41:13
  • -
  • +
  • 인쇄
자원순환 인식제고, 일상 속 실천 위한 친환경 교육
손태승 회장, "더 나은 세상을 물려주기 위한 ESG경영 지속 실천할 것”

우리금융그룹이 미래세대인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WWF(세계자연기금)와 함께 순환경제 달성을 위한 자원순환 교육을 진행했다. 5일 환경의 날을 맞아 자연회복 및 순환경제의 중요성을 공감하고 인식제고를 위해 이번 교육을 준비한 것. 업사이클링 체험활동 등 눈높이 교육을 통해 미래세대와 순환경제 공감대를 형성하는 활동을 펼쳤다.


우리금융그룹(회장 손태승)은 미래세대인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WWF(세계자연기금)와 함께 순환경제(Circular Economy) 달성을 위한‘Act for Nature with Woori’ 자원순환 교육을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 우리금융그룹(회장 손태승)은 지난 2일 서울 성동구 용답동에 위치한 '새활용 플라자'에서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자원순환 교육을 실시했다. [사진=우리은행 제공]

자원순환 교육은 일회용 플라스틱 등 자원 낭비 심각성을 인식하고, 자원순환의 필요성을 미래세대에 알리기 위한 교육이다. 이번 교육은 서울 성동구에 위치한 ‘새활용 플라자’에서 아동 30여명과 학부모가 함께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앞서, 우리금융그룹은 지난 3월 플라스틱 오염 방지 및 순환경제 사회로의 전환을 실천하기 위해 WWF(세계자연기금)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더불어, 5일 환경의 날을 맞아 자연회복 및 순환경제의 중요성을 공감하고 인식제고를 위해 이번 교육을 준비했다.

특히, 어린이들이 자원절약의 관심을 높이고 자원순환의 개념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스토리텔링식 동화책 읽기를 진행했으며, 자원이 새롭게 태어나는 과정을 체험해보면서 자원의 소중함을 깨달을 수 있도록 업사이클링(Up-cycling) 체험활동도 같이 실시했다.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은 “이번 교육이 지구환경 보전의 씨앗이 돼 미래 사회의 주축이 될 어린이들이 환경에 관심을 갖고 작은 실천부터 실행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미래 세대에게 더 나은 세상을 물려주기 위한 ESG경영 활동을 지속해서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우리금융그룹은 지난 3월부터 국내 기업에서는 유일하게 UNEP FI(유엔환경계획 금융이니셔티브) 순환경제 분야 워킹그룹에 참여하고 있다. 또한, 지난 5월 ‘제15차 세계산림총회’에서 산림청과 ‘탄소중립 및 ESG경영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제15차 유엔사막화방지협약 당사국총회’에서 전 세계 기업 최초로 토지 황폐화 개선을 위한 ‘Business for Land 이니셔티브’ 출범을 공식 지지하는 등 ESG경영을 강화하고 있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진, '2025 APEC 정상회의' 수하물 당일배송
[메가경제=정호 기자] 한진은 경주에서 개최되는 2025 APEC 정상회의를 위해 인천공항으로 입국하는 참가자들의 수하물 당일배송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인천국제공항 제1·2여객터미널에 위치한 한진 인천공항택배영업소에 방문해 13시까지 수하물을 접수하면 경주의 45개 지정 숙소로 당일 22시 이내에 도착이 가능하다. 이 당일배송 서비스는 외교

2

이마트24, 맛·양·품질 삼박자 갖춘 'Fresh Food' 전격 리뉴얼
[메가경제=정호 기자] 이마트24가 간편식 시장에 새로운 변화를 예고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마트24가 지난달 샌드위치 리뉴얼에 이어 주먹밥, 김밥, 도시락, 햄버거 등 편의점 주요 FF(Fresh Food)를 대상으로 맛 양 품질 패키지까지 모두 업그레이드한다. 이마트24는 고물가 속 편의점 간편식이 식사대용으로 각광받고 있으며, 맛과 품질을 모두

3

"맵부심 용사, 도전 받는다" GS25, 메이플스토리 '용사라면' 출시
[메가경제=정호 기자] GS25가 대한민국 최고 매운맛에 도전장을 내밀었다고 29일 밝혔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매년 매운맛 라면 인기가 높아지는 가운데 넥슨의 인기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와 국내 최고 맵기의 ‘용사라면’을 출시했다. 젠지 세대를 중심으로 ‘맵부심(매운맛 자부심)’ 문화와 ‘매운 음식 먹방 챌린지’가 확산됨에 따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