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 아시안게임 정식 종목 e스포츠 국가대표팀 공식 후원

황동현 / 기사승인 : 2022-03-29 10:48:28
  • -
  • +
  • 인쇄
디지털 기반 종합금융그룹 완성 목표 우리금융 방향과 부합
손태승 회장,"MZ세대 열광 e스포츠 종목 적극 지원해 나갈 것”

디지털 기반 종합금융그룹 체계 완성을 목표로 하고 있는 우리금융이 아시안게임에 참가하는 한국e스포츠협회 국가대표팀을 공식 후원한다. 손태승 회장은 MZ세대가 열광하는 e스포츠 종목에 적극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우리금융그룹(회장 손태승)은 지난 28일 서울 중구 소재 우리금융그룹 본사에서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에 참가하는 한국e스포츠협회 국가대표팀 공식 후원 협약식을 가졌다고 29일 밝혔다.

 

▲ 우리금융그룹은 지난 28일 서울 중구 회현동 우리금융그룹 본사에서 한국e스포츠협회 국가대표팀과 공식 후원 협약식을 체결했다.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가운데)과 김영만 한국e스포츠협회 협회장(왼쪽), 유승민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선수위원(오른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우리금융지주 제공]

이날 협약식에는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과 김영만 한국e스포츠협회 협회장, 유승민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선수위원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e스포츠(electronic sports)’는 아시안게임 최초로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 8개 부문이 정식 종목으로 채택됐다. 한국e스포츠협회는 대한체육회 준회원으로 국산 게임 종목의 저변 확대와 국산 게임의 e스포츠 종목화 등 국제 e스포츠계에서 우리나라의 영향력을 더욱 확대시키고 있다.

특히, 국가대표 선발과 국가대표팀 훈련, e스포츠 팀 코리아(Team Korea of esports) 마케팅 등 아시안게임을 통해 e스포츠 종주국으로서 우리나라의 위상을 확인할 수 있는 계기로 삼겠다는 계획이다.

올해를 디지털 기반 종합금융그룹 완성의 해로 정한 우리금융그룹은 이번 후원을 통해 디지털 플랫폼 기업을 능가하는 디지털 종합금융그룹으로서의 자리매김은 물론, MZ세대를 대표하는 금융그룹으로서 e스포츠 종목을 적극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우리금융그룹은 그룹 차원에서는 협회의 국가대표팀을 후원하고, 우리은행에서는 2019년부터 후원중인 최고 인기 종목 리그 오브 레전드(LOL) 리그를 지원해 그룹 전체적인 브랜드전략 측면의 원팀 시너지도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손태승 우리금융 회장은 “우리금융그룹은 디지털 기반 종합금융그룹 체계 완성을 위한 디지털 초(超)혁신을 추진하고 있다”며, “MZ세대가 열광하는 e스포츠 종목을 다양한 방법으로 적극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국가대표팀이 오는 9월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어 코로나로 지친 우리 국민들에게 조금이나마 위안과 기쁨을 드렸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대전자동차정비학원 현대직업전문학교, 내일배움카드 ‘자동차정비 산업기사 및 친환경 전기’ 국비지원 모집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대전 국비자동차정비학원 현대직업전문학교가 자동차정비 산업기사 및 친환경 전기(전기내선공사) 관리자 양성과정 국비지원 무료교육 훈련생을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교육 과정은 국민취업지원제도 참여자와 대전내일배움카드 소지자 등 만 15세 이상 취업 희망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훈련비 전액이 국비로 무료 지원된다. 또한

2

'신랑수업' 김일우, 中 장자제서 둘만의 투어! 박선영 "더 좋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신랑수업’ 김일우♥박선영이 중국 장자제(장가계)에서 단 둘만의 오붓한 투어에 나선다. 29일(수) 밤 9시 30분 방송하는 채널A ‘요즘 남자 라이프-신랑수업(이하 ‘신랑수업’)’ 186회에서는 김일우가 박선영과 장자제의 각종 명소를 함께 둘러보며 알콩달콩한 케미를 발산하는 모습이 그려진다. 이날 김일우는 “선영이 테라스가 있는

3

'스틸하트클럽' GD가 인정한 드러머?!’ 하기와, 등장과 동시에 열기 후끈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Mnet 글로벌 밴드 메이킹 서바이벌 ‘스틸하트클럽’에 가수 지드래곤의 ‘좋아요’를 받아 화제를 모은 ‘J-인플루언서 드러머’ 하기와가 등장하며 폭발적인 반응을 예고했다. 오늘(28일) 밤 10시 방송되는 Mnet ‘스틸하트클럽(STEAL HEART CLUB)’ 2회에는 아이돌 밴드 vs 인디 밴드, 하드록 밴드 vs 해외파 싱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