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신숙 Sh수협은행장, "어촌과 어업인 지원에 더욱 힘 쏟을 것”

황동현 / 기사승인 : 2023-06-08 10:52:39
  • -
  • +
  • 인쇄
이틀간 강원지역 현장경영 및 현장이사회 주최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강신숙 Sh수협은행장이 강원지역에서 찾아가는 현장경영과 함께 "어촌과 어업인 지원에 더욱 힘을 쏟을 것"이라고 말했다.


Sh수협은행은 강신숙 은행장이 지난 2일부터 이틀간, 강원지역에서 찾아가는 현장경영과 수협은행 현장이사회를 주최했다고 8일 밝혔다. 

 

▲Sh수협은행 강신숙 은행장이 지난 2일부터 이틀간, 강원지역에서 찾아가는 현장경영과 수협은행 현장이사회를 주최했다. 사진은 동해시수협 김동진 조합장을 예방한 강신숙 은행장이 강원지역 어촌경제 활성화를 위한 어업활동지원금을 전달하는 모습 [이미지=Sh수협은행]


강신숙 은행장를 비롯한 수협은행 주요 이사들은 지난 2일, 강원도 동해시를 찾아 동해시수협 김동진 조합장을 예방하고 환담을 나누는 한편, 강원지역 어촌경제 활성화를 위한 어업활동지원금을 전달했다.

이 자리에서 참석자들은 어업현장의 당면 현안에 대해 깊이있는 의견을 주고 받았으며 회원조합과 은행간 유기적 협력방안, 동반성장 실현을 위한 금융지원방안 등을 논의했다.

수협은행 현장이사회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현장경영에서 강신숙 은행장과 주요 이사들은 동해어선안전조업국을 비롯한 수산현장도 직접 둘러봤다.

강신숙 은행장은 “수협은행은 포스트 공적자금 시대를 맞아 협동조합은행 본연의 목적인 어촌과 어업인 지원에 더욱 힘을 쏟을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현장경영에 앞서 강신숙 은행장은 강릉시에 위치한 강원금융본부를 찾아 강원지역 소재 영업점장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강신숙 은행장은 영업현장의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핵심예금 증대를 통한 조달비용 감축 ▲대출 연체율 관리 등 건전성 확보 ▲공제사업 등 비이자이익 부문 역량 강화 등을 실천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푸디스트, 제주농협과 손잡고 청정 제주 농산물 판로 확대 나선다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B2B 식자재 전문기업 푸디스트가 제주농협채소조합공동사업법인과 손잡고 제주산 농산물의 안정적 유통과 농가 상생 기반 마련에 나선다.푸디스트는 13일 제주농협채소조합공동사업법인(대표 박진석)과 계약구매 활성화 및 농가 상생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 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측은 제품 기획, 상품 개발, 유통

2

롯데호텔앤리조트·신한은행, 시니어 금융서비스 협약… ‘토탈 라이프케어’ 강화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롯데호텔앤리조트는 11월 12일 서울 중구 롯데호텔 서울에서 신한은행과 ‘VL(Vitality & Liberty)’ 입주자를 위한 프리미엄 시니어 금융서비스 제공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단순한 주거 공간을 넘어 호텔식 서비스와 안정적 자산운용 솔루션을 결합한 ‘토탈 라이프케어 모

3

비상교육, 대한민국디자인대상 디자인 부문 ‘대통령 표창’ 수상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비상교육은 제27회 대한민국디자인대상 디자인 경영 부문에서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고 12일 밝혔다. ‘대한민국디자인대상’은 창의적인 디자인 경영으로 국가 디자인 산업 경쟁력을 높이고 경제 발전에 기여한 기업, 기관, 개인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국내 디자인 분야에서 최고의 권위를 가진 상으로 평가된다.비상교육은 2018년 교과서 발행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