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수협은행, 바다여행‧낚시 정보 제공 서비스 ‘바다GO!’ 오픈

황동현 / 기사승인 : 2023-06-22 08:43:30
  • -
  • +
  • 인쇄
'파트너뱅크앱'에서 로그인 없이 누구나 이용 가능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Sh수협은행(은행장 강신숙)이 바다여행, 낚시 통합 정보를 모바일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오픈했다. ‘파트너뱅크앱’에서 누구나 로그인 없이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Sh수협은행은 22일, 모바일뱅킹앱 '파트너뱅크'를 통해 해안 관광과 낚시 정보, 수산물 쇼핑 등 바다여행 관련 통합 정보를 제공하는 ‘바다GO!’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 Sh수협은행(은행장 강신숙)은 22일, 모바일뱅킹앱'파트너뱅크'를 통해 해안 관광과 낚시 정보, 수산물 쇼핑 등 바다여행 관련 통합 정보를 제공하는 ‘바다GO!’ 서비스를 오픈했다.[사진=Sh수협은행]


바다GO!는 수협은행이 해양수산부, 한국어촌어항공단, ㈜애쓰지마 등과 손잡고 콘텐츠 협력 및 제휴를 통해 새롭게 선보이는 비금융 서비스다.

바다GO!는 '여행GO!', '낚시GO!', '쇼핑GO!'를 주요 서비스로 국내 해안 관광과 각종 낚시 정보, 수산물 쇼핑 등 다양한 바다여행 정보를 제공한다.

 

또, 낚시 선박 승선시 반드시 작성해야 하는 승선신고서도 모바일로 간편하게 할 수 있도록 해양수산부 ‘낚시해’(선박 승선자신고 앱)과 연계해 이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바다GO!가 탑재된 수협은행 모바일뱅킹앱 파트너뱅크는 수협은행 고객이 아니더라도 플레이스토어 등에서 다운받아 간편하게 설치할 수 있으며 누구나 로그인 없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주요 서비스 중 '여행GO!'는 전국의 해안체험마을과 휴양지를 중심으로 지역 내 관광명소, 체험이벤트, 숙박 및 맛집 정보 등을 제공하고, 서비스에 연계된 ‘전화하기’ 기능을 이용하면 실시간 예약도 가능하다.
 

또, '낚시GO!'서비스는 지역별, 계절별 낚시어종 정보와 낚시선박, 낚시터 정보 조회 및 예약 등을 기능을 제공하며 '쇼핑GO!'에서는 수협쇼핑몰과 연계해 우리바다 수산물을 비롯한 다양한 상품을 저렴하게 쇼핑할 수 있다.

 

수협은행 관계자는 “올 여름, 바다여행을 원하는 이용자 누구나 편리하게 ‘바다GO!’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로그인 절차 없이 무료 개방할 것”이라며 “국내 1000만 낚시인을 비롯해 바다를 사랑하는 도시민들이 우리바다와 어촌마을을 더 자주 찾고, 어민들과 함께 상생할 수 있도록 더 좋은 콘텐츠를 개발, 지속 발전시켜 나아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신세계백화점, 새해 맞아 ‘신세계 페스타’ 대규모 세일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세계백화점이 새해를 맞아 대규모 할인 행사 ‘신세계 페스타’를 열고 소비 진작에 나선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일부터 전국 13개 점포에서 패션·잡화·리빙 등 30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신년 세일 행사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행사의 핵심은 ‘Good 福 DAY 특가 상품’이다. 스트리트 패션, 아동, 스포츠 장르를 중

2

현대백화점, 새해 첫 세일 돌입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현대백화점이 2026년 병오년(丙午年) 새해를 맞아 대규모 신년 할인 행사에 나선다. 현대백화점은 1일 오는 2일부터 18일까지 압구정본점과 더현대 서울 등 전국 백화점 점포에서 신년 시즌 할인 행사 ‘더 세일(The Sale)’을 진행한다. 행사 기간 동안 패션·리빙·스포츠 등 300여 개 브랜드의 가을·겨울(FW) 시즌 상품을 최

3

[신년사] 정지선 현대백화점그룹 회장 “그룹의 축적된 본원적 경쟁력 통해 지속 성장해 나가자”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정지선 현대백화점그룹 회장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그룹의 발전을 위해 열정을 다해준 임직원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병오년(丙午年) 화두(話頭)로 꺼내며 새해를 시작했다. 정지선 회장은 1일 배포된 신년 메시지에서 “지주사 체제 안정화와 신규 사업의 차질 없는 준비를 바탕으로 지속 성장을 위한 토대를 착실히 다져왔다”며 “특히, 면세점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