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신숙 Sh수협은행장, "어촌과 어업인 지원에 더욱 힘 쏟을 것”

황동현 / 기사승인 : 2023-06-08 10:52:39
  • -
  • +
  • 인쇄
이틀간 강원지역 현장경영 및 현장이사회 주최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강신숙 Sh수협은행장이 강원지역에서 찾아가는 현장경영과 함께 "어촌과 어업인 지원에 더욱 힘을 쏟을 것"이라고 말했다.


Sh수협은행은 강신숙 은행장이 지난 2일부터 이틀간, 강원지역에서 찾아가는 현장경영과 수협은행 현장이사회를 주최했다고 8일 밝혔다. 

 

▲Sh수협은행 강신숙 은행장이 지난 2일부터 이틀간, 강원지역에서 찾아가는 현장경영과 수협은행 현장이사회를 주최했다. 사진은 동해시수협 김동진 조합장을 예방한 강신숙 은행장이 강원지역 어촌경제 활성화를 위한 어업활동지원금을 전달하는 모습 [이미지=Sh수협은행]


강신숙 은행장를 비롯한 수협은행 주요 이사들은 지난 2일, 강원도 동해시를 찾아 동해시수협 김동진 조합장을 예방하고 환담을 나누는 한편, 강원지역 어촌경제 활성화를 위한 어업활동지원금을 전달했다.

이 자리에서 참석자들은 어업현장의 당면 현안에 대해 깊이있는 의견을 주고 받았으며 회원조합과 은행간 유기적 협력방안, 동반성장 실현을 위한 금융지원방안 등을 논의했다.

수협은행 현장이사회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현장경영에서 강신숙 은행장과 주요 이사들은 동해어선안전조업국을 비롯한 수산현장도 직접 둘러봤다.

강신숙 은행장은 “수협은행은 포스트 공적자금 시대를 맞아 협동조합은행 본연의 목적인 어촌과 어업인 지원에 더욱 힘을 쏟을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현장경영에 앞서 강신숙 은행장은 강릉시에 위치한 강원금융본부를 찾아 강원지역 소재 영업점장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강신숙 은행장은 영업현장의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핵심예금 증대를 통한 조달비용 감축 ▲대출 연체율 관리 등 건전성 확보 ▲공제사업 등 비이자이익 부문 역량 강화 등을 실천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위러브유, 설 명절 맞아 국적 초월한 온기 나눔
[메가경제=이준 기자] “한국에도 명절을 함께 보낼 가족이 있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국내 거주 외국인과 다문화가족이 한자리에 모여 설 명절의 정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이 마련됐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 이하 위러브유)가 11일, 화합과 연대의 장인 ‘2026 지구촌 가족과 함께 나누는 행복한 설 명절’ 행사를 열었다. 위러브유 성남판교지부에

2

매드포갈릭, 설 연휴 맞아 ‘매드 패밀리 데이’ 특별운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엠에프지코리아가 운영하는 매드포갈릭이 설 명절을 맞아 가족 고객을 겨냥한 ‘매드 패밀리 데이’를 특별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매드 패밀리 데이’는 지난해 3월 첫 선을 보인 가족 대상 프로모션으로, 월 1300건 이상 이용되며 가족 단위 고객 유입을 견인해 왔다. 회사 측은 이번 설 연휴 기간에는 이용 조건을 완화해 혜택 접근성

3

더벤티, 딸기 신메뉴 구매시 G-DRAGON 한정판 포토카드 증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커피 프랜차이즈 더벤티가 브랜드 모델 G-DRAGON(지드래곤) 한정판 포토카드를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6월 진행된 포토카드 이벤트가 팬층을 중심으로 호응을 얻은 데 따른 재진행이다. 프로모션은 전국 매장에서 진행된다. 겨울 시즌 딸기 신메뉴 6종 가운데 1종을 현장 주문하거나 픽업 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