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끈한 국물에 속이 '뻥~', 식품가 '짬뽕' 열풍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12-31 10:57:32
  • -
  • +
  • 인쇄
세븐일레븐, 더 맵고 알싸하게 변화무쌍 국물
겨울철, 저칼로리 짬뽕부터 하림의 '오짬' 도전

[메가경제=정호 기자] 겨울을 맞아 식품가에서는 속이 개운해지는 짬뽕 열풍이 찾아왔다. 간편식부터 저칼로리 제품까지 각각의 매력으로 승부수를 던진 짬뽕의 신제품들을 살펴봤다.

 

31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짬뽕은 하얀국물을 가진 제품부터 매운맛을 높인 제품 등 매년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다. 국내에서는 식사·해장용 등 대표적인 속풀이 음식으로 정착하며 일상에서 챙겨 먹는 분식으로 자리매김했다. 꾸준한 짬뽕 신제품의 출시 배경으로 정리된다. 

 

▲ <사진=오뚜기>

 

오뚜기는 5개월만에 누적판매량 1억개를 기록한 스테디셀러 제품 '진짬뽕'의 노하우를 담은 '컵누들 짬뽕맛'을 선보였다. 튀긴 밀가루면 대신 녹두·감자당면을 사용해 열량을 낮춘 것이 특징이다. 제품 포장 외곽에는 QR코드를 통해 즉석밥을 넣어 먹는 레시피를 확인할 수 있다. 

 

더미식 시리즈를 통해 라면 시장에서 제품 확대에 힘쓰는 하림은 '오징어라면'을 출시했다. 농심의 '오징어짬뽕'에 도전장을 낸 셈이다. 5일 서울 강남 신사동 하림산업 R&D 개발실에서 '론칭 시식회'를 통해 선보인 제품으로 새우, 멸치, 가리비 등 해산물을 우려낸 해물 육수가 특징이다. 특히 이름에 맞춰 오징어 건더기를 추가해 씹는맛을 더했다. 라면 한 봉지당 들어있는 오징어 육수는 20.7%에 달한다. 

 

편의점 세븐일레븐에서는 국내외 140여 매장을 보유한 '이비가짬뽕'과 협업한 '세븐셀렉트 이비가짬뽕'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실제 매장에서 먹는 맛을 구현하는 데 주력했으며 양배추, 목이버섯, 호박 등 건더기를 포함했다. 포장 용기에는 이비가짬뽕 로고를 그대로 착안해 점포의 느낌을 살리는 데에도 주력했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빨간 짬뽕은 약 50년간 꾸준히 사랑받아 온 만큼 대표적인 분식 메뉴로 자리 잡은 지 오래"라며 "그만큼 해가 갈수록 다양한 맛을 가진 제품들의 출시가 이어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빙그레, 23년 만에 회사채 발행 추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빙그레가 23년 만에 공모 회사채 발행을 검토한다. 8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빙그레는 이달 수요예측을 거쳐 오는 26일 500억원 규모의 3년 만기 회사채 발행을 계획 중이다. 최대 1000억원까지 추가 발행할 방침이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빙그레는 지난달 20일 충남 천안시 동남구 동면 송연리에 위치한 빙

2

강원랜드, 2025 넥스트 유니콘 프로젝트 참여기업 공모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강원랜드(대표이사 직무대행 최철규)는 청년창업기업을 대상으로 폐광지역 이전과 기업성장을 지원하는 ‘2025 넥스트 유니콘 프로젝트’ 선발 공모가 8일부터 22일까지 진행된다고 밝혔다.‘넥스트 유니콘 프로젝트’는 폐광지역 경제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강원랜드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한국광해광업공단, 지방시대위원회

3

KT알파 쇼핑, ‘황금 추석 골든 혜택’ 프로모션 개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KT알파 쇼핑이 8일부터 ‘황금 추석 골든 혜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KT알파 쇼핑은 9월 30일까지 10% 할인쿠폰 매일 증정, 골드코인 경품 추첨 등을 실시한다. ‘황금 추석 골든 혜택’ 프로모션을 통해 추석 대상상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10%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프로모션 기간 내 매일 쿠폰이 발행돼 1일 1회 사용 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