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IBK창공 하반기 육성기업 투자지원 개시

송현섭 / 기사승인 : 2023-07-27 10:56:57
  • -
  • +
  • 인쇄
투자자들과 IR·네트워킹 통한 투자유치 기회 모색 지원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IBK기업은행은 창업육성플랫폼 IBK창공에서 지난 25일 마포센터를 시작으로 혁신창업기업의 투자 활성화를 위해 IR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IBK창공 투자지원 프로그램은 센터별로 매월 정기적으로 진행되는 투자자 대상 IR 프로그램과 대·중견기업, CVC 등과 함께하는 수시 프로그램으로 나뉜다. 이번 행사는 올해 하반기 첫 정기 프로그램으로 IR 이후 투자자의 피드백, 질의응답 시간으로 진행된다.
 

▲지난 26일 IBK창공 구로센터에서 열린 IR행사에서 이윤노 ’주식회사 나누’ 대표가 투자를 위한 기업 설명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IBK기업은행]

 

우선 IBK창공기업 64개사가 발표에 참여한다. 투·융자 복합지원을 위해 60여명의 IBK금융그룹과 벤VC(처캐피탈리스트), AC(액셀러레이터) 투자담당자와 신용보증기금 등 대출 담당자들이 현장 심사한다.

각 기업 IR 피칭 이후 투자담당자들의 피드백이 진행되는데 투자 연계를 위한 후속 네트워킹까지 이어진다. IBK기업은행은 이를 토대로 기업 맞춤형 멘토링·컨설팅 및 교육을 지원해 부족한 역량을 보완할 기회를 제공한다. 또 투자상담회·데모데이 등 투자 전 과정을 지원한다.

IBK기업은행 관계자는 “IBK창공 기업들의 사업모델을 투자자들에게 효과적으로 소개하고 투자유치의 실질적 성과를 내도록 지원하기 위한 행사”라며 “참여한 기업들이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꾸준히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지주, 컴플라이언스위원회 위원장에 박정화 전 대법관 선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지주는 박정화 전 대법관을 컴플라이언스위원장으로 선임했다고 1일 밝혔다. 박정화 신임 위원장은 고려대학교 법과대학을 졸업하고 1991년 서울지법 북부지원 판사로 임관해 대법원 재판연구원, 대법원 양형위원회 위원 등 다양한 법조 경력을 쌓았으며, 2017년부터 2023년까지 대법관을 역임했다. 박 위원장은 서울행정법원 개원 이래

2

종근당, 심부전 치료제 포트폴리오 확대…바이엘 ‘베르쿠보’ 독점 공급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종근당(대표 김영주)이 바이엘 코리아(대표 이진아)와 만성 심부전치료제 ‘베르쿠보®(성분명 베리시구앗)’의 국내 독점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이번 계약으로 종근당은 오는 10월부터 국내 병·의원에서 베르쿠보의 독점 유통, 영업, 마케팅을 담당한다. 베르쿠보는 좌심실 박출률이 45% 미만으로 저하된 증상성 만성 심부전 환

3

파우 "2025년 쉼 없는 활동, 성장의 한 해...성공할 때까지 달리겠다"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성장형 올라운더’ 그룹 파우(POW)가 신곡 ‘Wall Flowers’를 발매하고 한층 깊어진 음악 세계를 선보였다. 29일 발매된 파우(POW, 요치·현빈·정빈·동연·홍)의 새 싱글 ‘Wall Flowers’는 ‘평범해 보이지만 자세히 들여다볼수록 존재감을 드러내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아낸 곡이다. 쉽지 않은 상황 속에서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