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 멀티미디어디자인학과, 캘리그라피 특강 개최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5-08-01 10:58:56
  • -
  • +
  • 인쇄
9일·30일, 2회차 진행
14일까지 신·편입생 모집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서울사이버대학교는 멀티미디어디자인학과가 오는 9일과 30일, 2회차에 걸쳐 ‘감성의 획을 그리다: 캘리그라피 오프라인 특강’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 서울사이버대학교 캘리그라피 특강을 맡은 지온(芝氳) 최정문 작가 [사진=서울사이버대학교]

이번 특강은 서울사이버대 재학생 및 입학희망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사전 신청 이후 참여 가능하다. 참여 신청 및 자세한 사항은 서울사이버대 멀티미디어디자인학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특강은 지온(芝氳) 최정문 작가가 맡았다. 최 작가는 한국캘리그라피협회 부회장&글씨 작가다. 2023 두바이 캘리그라피 비엔날레 한국 대표 작가로 각종 공모전의 심사위원을 맡았으며, 지속적인 작품, 전시, 행사 및 강의를 통해 대중과 소통하고 있다.

신창식 교수(멀티미디어디자인학과장)는 "감성적 소통 수단으로서의 손글씨와 캘리그라피의 가치는 현대 사회에서 더욱 주목받고 있다”며 “이번 특강을 통해 감각적 표현 훈련을 보완하고, 손글씨에 대한 이해도와 응용력을 높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서울사이버대 멀티미디어디자인학과는 트렌드를 반영한 독창적인 아이디어와 기술의 융합을 통해 창의성과 전문성을 겸비한 디자인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한다.

세부적으로는 시각디자인, 뉴미디어디자인, 산업디자인, 생활디자인/조형예술이 있다. 멀티미디어디자인 응용 분야에 특화된 기술을 습득할 수 있도록 자격증과 실무중심의 특강, 동아리 활동, 세미나 개최 등 전공 커뮤니티를 형성하고 있다.

한편, 서울사이버대는 오는 14일까지 2025학년도 하반기 2차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추석 과일 가격 걱정인데...사과·배 도매 가격 '하락' 전망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추석을 앞두고 명절 수요가 많은 사과·배 출하가 지난해보다 늘어 도매가격이 내려갈 것으로 전망됐다. 7일 한국농촌경제연구원 농업관측센터는 추석 성수기(추석 전 2주) 사과와 배 출하량이 각각 작년 대비 7% 늘 것으로 예측했다. 이 연구원은 올해 추석이 10월 6일로 지난해(9월 17일)보다 20일 가까이 늦어 출하량이 늘었다고 분석

2

신세계그룹, 12년째 인문학 청년인재 양성 이어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세계그룹이 ‘청년을 위한 인문학 사회공헌 프로젝트, 지식향연’을 12년째 이어가고 있다. 전 국민이 행복한 대한민국’이라는 비전 아래 2014년 출범한 지식향연은 일회성 강연에 그치지 않고 인문학 청년인재 양성, 인문학 지식나눔, 인문학 콘텐츠 발굴을 목표로 매년 꾸준히 진행되고 있다. 신세계그룹은 지식향연 프로젝트를 통해 인문학

3

롯데마트, 민들레학교에 친환경 업사이클링 시설물 기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마트는 지난 5일 경기도 구리시에 위치한 구리광장에서 ‘폐플라스틱 업사이클링 시설물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진주태 롯데마트·슈퍼 준법지원부문장, 김준현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본부장, 이양현 구리남양주민들레학교장을 비롯해 구리시민 5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전달식은 지난 9월 6일 자원순환의 날을 맞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