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도금 이자 후불제로 금융 부담 경감 [메가경제=임준혁 기자] 아시아신탁(주)이 수탁하고 호반산업이 시공하는 ‘호반써밋 더프라임’ 견본주택이 13일 개관하고 분양에 들어간다.
경기 시흥 시화MTV 공동3블록에 들어서는 호반써밋 더프라임은 지하 2층~지상 29개층, 8개동, 전용면적 59~84㎡, 총 826가구로 조성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시화MTV는 서해 자연환경과 첨단산업이 함께하는 998만㎡ 규모의 레저·산업 융합 첨단복합산업단지로 조성된다. 상반기 공급한 호반써밋 더퍼스트시흥을 시작으로 약 1만여 가구 규모의 주거단지가 조성 중이다. 인근에는 시화 스마트허브, 안산 스마트허브 등 산업단지도 위치해 직주근접성도 높다.
![]() |
▲ 호반써밋 더 프라임 조감도 [이미지= 더피알커뮤니케이션 제공] |
아울러 단지 인근에는 제3경인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평택시흥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등을 통해 광역 교통망이 갖춰져 있다. 여기에 지하철 4호선 정왕역, 오이도역도 인접했다. 향후 인천~안산 구간을 잇는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와 신안산선 복선전철도 예정돼 있어 광역접근성이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분양 일정은 한국감정원 청약홈페이지에서 오는 24일 특별공급, 25일 1순위 청약이 진행될 예정이며, 9월 1일 청약 당첨자를 발표한다. 아울러 계약금(1차) 1000만원 정액제, 중도금 이자 후불제 혜택으로 금융 부담을 낮췄다.
분양 관계자는 "이달 시화MTV에 분양된 아파트 모두 1순위에서 청약 마감되는 등일대 분양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매우 높은 상황"이라며 "특히 호반써밋 더프라임은 시화MTV 내에서도 핵심 입지에 위치해 분양을 기다려온 고객들이 많은 만큼 분양도 순조로울 전망"이라고 말했다.
호반써밋 더프라임 견본주택은 경기도 시흥시 정왕동에 위치해 있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사이버 견본주택을 중심으로 운영하며, 실물 견본주택은 사전예약 고객에 한해 입장할 수 있다. 입주 예정일은 오는 2023년 2월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