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선진국’ 호주 진출한 메일빈… KMALL09에 무인커피머신 설치, 기술·운영력 모두 인정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5-07-25 13:14:05
  • -
  • +
  • 인쇄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무인커피머신 브랜드 메일빈(Mailbean)을 제조·공급하는 휴니크(HUNIK) 가 호주 시드니의 대표적인 대형 한인마트 ‘KMALL09’에 자사 무인커피머신을 설치하며 글로벌 시장 진출에 시동을 걸었다.

 


‘KMALL09’는 시드니 내 한류 중심 상권에 위치한 아시안 대형 쇼핑몰로, 다양한 한국 상품과 현지 고객의 니즈를 동시에 만족시키는 공간으로 알려져 있다.

휴니크는 이번 설치를 통해 메일빈이 글로벌 무인운영 환경에서도 고장 없이, 품질 손실 없이 운영될 수 있는 시스템이라는 점을 입증하게 됐다.

KMALL09 측 관계자는 “호주는 커피에 대한 소비자의 눈높이가 굉장히 높은 나라이고, 동시에 인건비 부담도 크기 때문에 무인 시스템이 매우 적합한 구조”라며 “메일빈은 다양한 메뉴 구성을 현장에서 유연하게 설정할 수 있고, 클라우드 기반의 원격 관리 시스템이 있어 운영 리스크도 낮아 선택하게 됐다”고 전했다.

휴니크는 하드웨어뿐 아니라 소프트웨어와 서버까지 직접 개발해 메일빈을 전 라인업으로 자체 제조·유통하고 있으며, 기계 장애 시 실시간 진단 및 원격 조치를 통해 해외 매장에서도 일관된 품질을 유지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또한 메일빈에 탑재된 브로멕 시스템은 고압 추출 기술을 통해 다양한 원두에서 일정한 맛과 향을 끌어내는 것이 특징이며, 이 같은 호환성은 다문화 커피 시장에서도 강한 경쟁력으로 작용하고 있다.

휴니크 관계자는 “메일빈은 단순한 기계 공급이 아닌,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무인운영 솔루션”이라며, “앞으로도 더 많은 글로벌 고객이 믿고 선택할 수 있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티웨이항공, 부산발 삿포로, 후쿠오카 노선 신규 취항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티웨이항공이 올해 동계 시즌인 10월 26일부터 △부산-삿포로 △부산-후쿠오카 노선을 신규 취항한다. 우선 부산-삿포로 노선은 매일 1회 운항으로 부산 김해국제공항에서 오전 9시 출발, 현지 시각 오전 11시 20분 삿포로 신치토세 공항에 도착하는 스케줄로 비행시간은 2시간 20분가량 소요된다. 다음으로 부산-후쿠오카 노선은 매일 2

2

이랜드이츠 애슐리퀸즈, 타바스코와 함께하는 시푸드 시즌 시작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랜드이츠가 운영하는 월드 고메 뷔페 애슐리퀸즈가 지난 4일 전국 매장에서 ‘시푸드 시즌’을 시작했다고 7일 밝혔다. 시푸드 시즌은 애슐리퀸즈에서 가장 사랑받는 시즌 중 하나로, 올해는 제철코어 트렌드에 맞춰 ‘폴링 인 시푸드(Falling In Seafood), 우리가 사랑한 제철 시푸드’를 콘셉트로 준비했다. 이번 시즌에는 글로벌

3

스타벅스, 하반기 바리스타 공개채용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스타벅스 코리아는 오는 14일까지 스타벅스 전국 매장에서 근무할 바리스타 공개채용 접수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스타벅스는 성별, 연령, 국적, 장애 여부에 관계없는 열린 채용을 통해 다양성을 포용하는 근무 환경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정기적인 바리스타 공개채용 뿐만 아니라 매장별 상시 채용, 장애인, 외국인, 경력단절 등 다양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