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니어문화네트웍스, 다채로워진 시니어 아마추어 예술인 공연...지자체도 지원확대 추세

전창민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1 13:56:20
  • -
  • +
  • 인쇄
한 무대에서 펼친 음악·무용·댄스·패션쇼·토크쇼 등 콜라보 공연
▲11월 20일 송도아트홀에서 열린 한국시니어문화네트웍스의 사단법인 출범 기념 공연에 다양한 분야의 시니어 문화예술인의 다채로운 무대가 펼쳐졌다.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시니어 아마추어 예술인들의 공연이 다채로워지면서 지방자치단체들도 시니어 복지를 기존 의식주 중심에서 문화예술로 확대하는 추세이다. 

 

한국시니어문화네트웍스는 지난 20일 서울 강서구 소재  송도아트홀에서 시니어 아마추어 예술인들이 음악, 무용, 댄스, 패션쇼, 토크쇼 등을 한 무대에서 펼치는 콜라보 공연을 선보였다.

 

진교훈 강서구청장은 이날 공연장에서 "고령화 추세를 감안해 앞으로 시니어들의 문화예술 지원을 점차 확대해 나가겠다 "고 말했다.  

 

이 공연은 수준급 아마추어들이 한 무대에서 각기 다른 장르를 콜라보식으로 연출해 주목을 끌었다.

 

코미디언 표인봉씨의 사회로 진행된이날 공연에는 출연자와 250여 관람객 모두가 시니어들로 고령화시대를 맞아 시니어 문화예술 지원정책 개발이 필요하다는 과제를 남겼다.

 

이날 공연에는 ▲난타(박은지·여금숙·최현지) ▲전자바이올린(민지영) ▲고전무용(유공자) ▲댄스스포츠(박기진·김수정) ▲토크쇼와 노래(표인봉) ▲색소폰앙상블(김현숙·김병주·김성진·황병진) ▲패션쇼(리본드 시니어모델 20인) 등이 어울어졌다.

 

이날 공연을 연출한 황병진 해피앤뮤직 대표는 "시니어 아마추어들의 공연이 다양화되고 있는 만큼 한 무대에서 장르의 벽을 허무는 융합공연을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국시니어문화네트웍스는 고령화로 활동성이 떨어진 음지의 수준급 아마추어 예술인들을 발굴해 무대를 마련해주는 비영리 사단법인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블록체인 게임 대중화, Web3 특유 불편함 해소 관건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블록체인 게임의 대중화를 가로막는 가장 큰 장벽은 기술이 아니라 이용자가 감당해야 하는 복잡한 절차라는 지적이 나왔다.장현국 넥써쓰 장현국 대표는 ‘NFT’라는 개념이 점차 사라지고, 온체인 게임 아이템과 토큰 중심의 구조로 재편될 것이라며, 이를 구현할 해법으로 ‘크로쓰샵(CROSS Shop)’을 언급했다.장 대표는 13일 SNS

2

교원그룹, 데이터 유출 정황 확인…KISA 추가 신고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교원그룹은 지난 10일 오전 8시경 발생한 랜섬웨어 공격으로 데이터가 외부로 유출된 정황을 12일 오후 확인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에 추가 신고를 완료했다고 13일 밝혔다. 다만, 유출 규모와 유출된 데이터에 고객정보가 포함됐는지 여부는 관계 기관 및 외부 전문 보안기관과 함께 면밀히 조사하고 있다.아울러 2차 사고 및 피

3

증권가 “한화오션 여전히 저평가”…목표가 상향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한화오션의 4분기 실적이 시장 기대치를 하회할 것이란 전망이 나왔다. 성과급 등 일회성 비용이 변수로 작용하지만, 상선 부문의 견조한 수익성과 미국 조선 시장 진출 가능성을 고려하면 중장기 성장세는 긍정적이라는 분석이다. 13일 증권가에 따르면 한화오션의 4분기 매출액은 3조255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0.1% 증가에 그칠 것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