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유통, 농산물 유통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정진성 기자 / 기사승인 : 2024-09-12 14:07:09
  • -
  • +
  • 인쇄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코레일유통이 농촌진흥청과 지역 경제 활성화 및 농산물 유통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코레일유통의 철도 역사 내 판매시설 등을 통해 국내 우수 농산물 및 가공 상품의 유통과 판로를 지원하고, 농식품을 활용한 상품을 개발하기 위해 추진됐다. 

 

▲ <사진=코레일유통>

 

코레일유통과 농촌진흥청은 영등포구에 위치한 코레일유통 본사에서 업무협약식을 열고 다양한 분야에서의 협력 방향을 논의했다.   

 

주요 협약내용은 국내 우수 농산물 및 가공 상품에 대한 ▲상품개발 및 지원 ▲판로 확대를 위한 생산·유통·판매·마케팅 등을 위한 상호 협력 ▲농업 및 농식품산업 분야 유용 데이터 공유 ▲농업·농촌발전을 위한 홍보 및 캠페인 진행 등이다.

 

이에 따라 코레일유통은 오는 10월부터 농촌진흥청이 발굴한 우수 농산물을 활용해 전국 철도역사에 위치한 카페스토리웨이와 트리핀에서 시즌메뉴를 선보일 예정이다. 

 

스토리웨이 편의점에서는 PB(Private Brand, 자체브랜드) 식음료 상품 개발을 추진하며, 우수 농산물의 판로를 확대할 계획이다.

 

특히, 판로 확보가 필요한 지역의 우수 농산물 및 가공상품에 대해서는 '스토리웨이' 편의점과 지역 특산물 판매점인 ‘고향뜨락’, 그리고 팝업스토어 운영을 통해 다양한 판매 기회를 마련할 방침이다.

 

아울러, 코레일유통은 철도 역사 내 광고 매체 및 매장 내 POS 모니터 등을 활용해 농촌진흥청과 함께 국내에서 육성된 우수 품종을 홍보하고, 지역 농산물 홍보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택상 코레일유통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철도 공간을 활용해 지역의 우수한 농산물과 농식품을 널리 알릴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타 기관, 지자체와의 협력을 강화하고, 다양한 상생 모델을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S-OIL 대학생 천연기념물지킴이단, 13기 공식 활동 마무리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S-OIL(에쓰오일)은 'S-OIL 대학생 천연기념물지킴이단' 13기가 이달 20일~21일 강원도 철원에서 동계 캠프를 끝으로 6개월간의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1일 밝혔다. 지킴이단은 천연기념물과 멸종위기종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실천 중심의 보호 활동을 확산하기 위한 역할을 한다. 아울러 S-OIL

2

'K-잠수함 수출 첫 발' HD현대중공업, 페루에 차세대 잠수함 공동개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HD현대중공업이 폐루를 거점으로 첫 잠수함 수출에 속도를 내고 있다. HD현대중공업은 현지시각으로 지난 19일 페루의 국영 시마(SIMA)조선소에서 페루 해군 및 시마조선소와 함께 '차세대 잠수함 공동개발' 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체결식에는 호세 헤리 페루 대통령을 비롯해 박용열 HD현대중공업 함정사업본부

3

스타벅스, 청년농가에 커피 퇴비 200톤 기부
[메가경제=정호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가 청년농업인의 성장과 소득 증대 지원을 위해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하 농정원)에서 선정한 전국 17개 지역의 우수 청년농가 21곳에 200톤에 이르는 친환경 커피 퇴비 1만 포대를 기부한다. 21일 스타벅스 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16일 퇴비지원 수혜 청년농가 및 농정원, 자원순환사회연대 관계자들을 초청해 서울 역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