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인, 프리미엄 장어구이 ‘이나카안블랙 카바야키구이’ 롯데홈쇼핑서 완판 기록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7-31 14:19:42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종합식품 기업 조인주식회사(이하 조인)가 일본 장인과의 협업을 통해 선보인 프리미엄 장어구이 제품 ‘이나카안블랙 카바야키구이’가 롯데홈쇼핑 라이브 방송에서 첫 출시와 동시에 완판을 기록하며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이나카안블랙 카바야키구이’는 전북 고창에서 ICT 기반 첨단 기술로 양식한 최상급 풍천장어에, 일본 기타큐슈 지역의 100년 전통 장어요리 전문점 ‘이나카안(田舍庵)’의 비법을 그대로 접목한 제품이다.

 

▲ 조인, 프리미엄 장어구이 ‘이나카안블랙 카바야키구이’ 롯데홈쇼핑서 완판 기록

해당 협업은 올해 1월부터 전략적 파트너십 형태로 준비돼 왔으며, 일본 4대째 장인 기술을 기반으로 정통 직화 숯불구이 방식과 숙성 간장 소스를 적용해 현지 정통 풍미를 재현한 것이 특징이다.

제품은 위생적인 진공 포장으로 4~5미 구성에 특제 소스(100ml)를 함께 제공하며, 에어프라이어·오븐·팬·숯불 등 다양한 방식으로 간편 조리가 가능해 프리미엄 장어구이의 일상화 가능성을 높였다는 평가다.

현재 해당 제품은 타 홈쇼핑 및 백화점, 오프라인 유통사로부터 추가 입점 문의가 이어지고 있으며, 조인은 ‘이나카안블랙’ 라인업을 프리미엄 장어 제품군으로 고급화하는 동시에, 점차 일상식 카테고리로 확장해 소비자 접점을 넓혀갈 계획이다.

조인 측은 올해 풍천장어 출하량 400톤을 목표로 하며, 내년에는 600톤 이상으로 확대하고 장어 양식부터 제조, 판매까지 일괄 체계를 구축해 수산물 가공 분야의 신성장 동력으로 키운다는 방침이다.

조인 관계자는 “국내 ICT 기반 양식 기술과 일본의 100년 전통 장어 조리법을 접목해 차별화된 제품 경쟁력을 확보했다”며 “첫 방송에서 완판을 기록한 만큼, 수산 식품 분야로의 확장에도 속도를 낼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에스티팜 반월캠퍼스, 2년 연속 에코바디스 골드 메달 획득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에스티팜(대표 성무제)은 반월캠퍼스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글로벌 지속가능성 평가 기관 에코바디스(EcoVadis)로부터 골드 메달을 획득했다고 9일 밝혔다.에코바디스는 180개국 13만여 개 기업을 대상으로 환경(Environment) 인권 및 노동(Labor & Human Rights) 윤리(Ethics) 지속가능한

2

소다, 롯데백화점 인천점 리뉴얼 오픈…새로운 BI 반영한 ‘도시적 무드’ 공간 선보여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국내 대표 슈즈 브랜드 소다(SODA)가 롯데백화점 인천점 매장을 새롭게 단장하며 리뉴얼 오픈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매장은 최근 소다가 선보인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공간 전반에 적용해 브랜드 정체성의 변화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이번 리뉴얼의 핵심은 ‘도시적이고 세련된 무드’다. 소다는 새롭게 정의한 BI 콘셉트

3

CJ 온스타일, 미슐랭 레스토랑이 선택한 올리브오일 ‘마스뚜르조’ 10일 단독 론칭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최근 SNS를 중심으로 ‘올리브오일+레몬즙 건강 루틴’이 화제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이탈리아산 프리미엄 올리브오일 마스뚜르조(MASTURZO)가 오는 10일 오후 7시 35분, CJ온스타일을 통해 단독 론칭한다. 이번 방송에서는 유기농 올리브오일 4병과 NFC 레몬즙 1박스로 구성된 특별 세트가 국내 최초로 공개된다. 단순하지만 꾸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