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인, 프리미엄 장어구이 ‘이나카안블랙 카바야키구이’ 롯데홈쇼핑서 완판 기록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7-31 14:19:42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종합식품 기업 조인주식회사(이하 조인)가 일본 장인과의 협업을 통해 선보인 프리미엄 장어구이 제품 ‘이나카안블랙 카바야키구이’가 롯데홈쇼핑 라이브 방송에서 첫 출시와 동시에 완판을 기록하며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이나카안블랙 카바야키구이’는 전북 고창에서 ICT 기반 첨단 기술로 양식한 최상급 풍천장어에, 일본 기타큐슈 지역의 100년 전통 장어요리 전문점 ‘이나카안(田舍庵)’의 비법을 그대로 접목한 제품이다.

 

▲ 조인, 프리미엄 장어구이 ‘이나카안블랙 카바야키구이’ 롯데홈쇼핑서 완판 기록

해당 협업은 올해 1월부터 전략적 파트너십 형태로 준비돼 왔으며, 일본 4대째 장인 기술을 기반으로 정통 직화 숯불구이 방식과 숙성 간장 소스를 적용해 현지 정통 풍미를 재현한 것이 특징이다.

제품은 위생적인 진공 포장으로 4~5미 구성에 특제 소스(100ml)를 함께 제공하며, 에어프라이어·오븐·팬·숯불 등 다양한 방식으로 간편 조리가 가능해 프리미엄 장어구이의 일상화 가능성을 높였다는 평가다.

현재 해당 제품은 타 홈쇼핑 및 백화점, 오프라인 유통사로부터 추가 입점 문의가 이어지고 있으며, 조인은 ‘이나카안블랙’ 라인업을 프리미엄 장어 제품군으로 고급화하는 동시에, 점차 일상식 카테고리로 확장해 소비자 접점을 넓혀갈 계획이다.

조인 측은 올해 풍천장어 출하량 400톤을 목표로 하며, 내년에는 600톤 이상으로 확대하고 장어 양식부터 제조, 판매까지 일괄 체계를 구축해 수산물 가공 분야의 신성장 동력으로 키운다는 방침이다.

조인 관계자는 “국내 ICT 기반 양식 기술과 일본의 100년 전통 장어 조리법을 접목해 차별화된 제품 경쟁력을 확보했다”며 “첫 방송에서 완판을 기록한 만큼, 수산 식품 분야로의 확장에도 속도를 낼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S-OIL 대학생 천연기념물지킴이단, 13기 공식 활동 마무리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S-OIL(에쓰오일)은 'S-OIL 대학생 천연기념물지킴이단' 13기가 이달 20일~21일 강원도 철원에서 동계 캠프를 끝으로 6개월간의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1일 밝혔다. 지킴이단은 천연기념물과 멸종위기종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실천 중심의 보호 활동을 확산하기 위한 역할을 한다. 아울러 S-OIL

2

'K-잠수함 수출 첫 발' HD현대중공업, 페루에 차세대 잠수함 공동개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HD현대중공업이 폐루를 거점으로 첫 잠수함 수출에 속도를 내고 있다. HD현대중공업은 현지시각으로 지난 19일 페루의 국영 시마(SIMA)조선소에서 페루 해군 및 시마조선소와 함께 '차세대 잠수함 공동개발' 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체결식에는 호세 헤리 페루 대통령을 비롯해 박용열 HD현대중공업 함정사업본부

3

스타벅스, 청년농가에 커피 퇴비 200톤 기부
[메가경제=정호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가 청년농업인의 성장과 소득 증대 지원을 위해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하 농정원)에서 선정한 전국 17개 지역의 우수 청년농가 21곳에 200톤에 이르는 친환경 커피 퇴비 1만 포대를 기부한다. 21일 스타벅스 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16일 퇴비지원 수혜 청년농가 및 농정원, 자원순환사회연대 관계자들을 초청해 서울 역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