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IL, '2025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9년 연속 1위

이동훈 / 기사승인 : 2025-02-25 14:27:38
  • -
  • +
  • 인쇄
혁신능력, 고객가치, 사회가치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S-OIL(대표: 안와르 알 히즈아지)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2025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에서 7년 연속 All Star 30(30대 최우수기업) 및 9년 연속 정유산업부문 1위에 선정되었다.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은 약 12,000명의 애널리스트, 업계종사자 및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혁신능력, 고객 가치, 이미지 가치 등 6개 분야에 대한 설문조사를 토대로 기업 전체의 가치영역에 대한 종합평가를 통하여 선정되었다. S-OIL은 고품질 제품과 서비스, 뛰어난 고객만족활동, 그리고 사회공헌과 환경친화 경영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안와르 알 히즈아지 S-OIL 대표

S-OIL은 ‘고객은 회사의 존재이유’라는 기본철학에 바탕을 둔 고객중심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수도권/남부권 환경품질등급평가에서 최고등급을 획득한 고품질의 휘발유/경유를 공급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업계 최고수준의 포인트 적립혜택(리터당 2~4원)의 보너스카드, 탄소중립포인트 적립 ‘전자영수증’, ‘빠른주유’ 서비스를 제공하는 ‘MY S-OIL APP’, 정품/정량 보증 ‘믿음가득주유소’, 세련된 외관과 친환경 자재/조명을 적용한 주유소 Signage 등으로 고객 만족을 목표로 한 체계적인 소비자마케팅 활동을 시행하고 있다.

그리고 S-OIL은 효과성, 적시성, 수혜자중심이라는 3대원칙 하에 소외이웃, 지역사회, 영웅, 환경의 4대 지킴이 캠페인을 중심으로 사회공헌활동을 24년간 지속하면서 약 1,500억원을 기부했다. 또한 2020년부터 장애인, 임산부, 일시부상자 등의 주유를 돕는 ‘주유약자도움서비스’ 캠페인을 전국 700여개 셀프주유소에서 시행하고 있다. 이처럼 환경, 사회, 이해관계자를 위한 체계적인 ESG경영을 통하여 최고권위를 자랑하는 ‘DJSI(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 월드 지수’에 15년 연속 선정되었다.

S-OIL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회사의 경쟁력과 진정성을 소비자들로부터 인정받은 것으로, 앞으로도 끊임없는 혁신을 통해 신뢰받는 에너지 화학기업기업의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CJ제일제당, ‘제일맞게컬리 김치’ 신제품 2종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제일제당이 컬리와 공동으로 기획한 신제품 ‘제일맞게컬리 매일 맛있는 김치’ 2종을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CJ제일제당과 컬리의 양사 협업 프로젝트인 ‘제일맞게컬리’를 통해 선보이는 여섯 번째 제품이다. 이번 협업은 소비자가 깔끔하고 정갈한 김치를 원하고, 정성스럽게 잘 담근 김치로 자신은 물론 가족에게 대접하고 싶은 니즈가

2

10년간 5000만개...스타벅스 효자노릇한 이 케이크는?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스타벅스 코리아의 ‘부드러운 생크림 카스텔라’가 현재까지 누적 판매 5000만 개를 넘어섰다고 9일 밝혔다. 2015년에 첫 출시된 ‘부드러운 생크림 카스텔라’는 촉촉한 카스텔라 안에 생크림이 듬뿍 들어있는 케이크로, 최초에 시즌 한정 푸드로 출시되었으나 고객의 높은 관심과 호응에 상시 판매 푸드로 전환되었다. ‘부드러운 생크림 카

3

파라타항공, 국토부 ‘항공운항증명’ 재발급 완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파라타항공이 지난 8일 국토교통부로부터 ‘항공운항증명(AOC)’을 재발급 받고 본격적인 상업 운항에 나선다고 9일 밝혔다. 항공운항증명(AOC)이란 항공운송사업 면허를 받은 사업자가 안전운항을 위해 필요한 전문 인력이나 시설, 정비 등의 체계를 갖추고 상업 운항을 위한 모든 준비가 완료되었는지를 정부의 안전기준에 맞추어 종합적으로 확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