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퍼레이션, 무인 매장 솔루션 ‘아이매드’ SaaS화 추진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5-07-29 14:48:25
  • -
  • +
  • 인쇄
전국 300여 AI로봇커피 완전 무인화 핵심SW
하반기 PoC 거쳐 구독 서비스 출시 계획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다날은 계열사 비트코퍼레이션이 AI로봇커피 비트(b;eat)의 무인 매장 솔루션 아이매드(i-MAD)를 Saas(Software as a Service, 서비스형SW)화한다고 29일 밝혔다. 

 

▲ 무인 매장 솔루션 ‘아이매드’ 이미지 [사진=다날]

아이매드는 비트코퍼레이션이 5년 전 업계 최초로 개발한 ‘완전 무인 매장’ 지능형 서비스다.

지난해 업그레이드된 2.0 버전은 날씨, 휴일, 매장 별 주문 데이터 등 각종 변수를 종합한 수요 예측으로 자동적 물류 발주가 이뤄진다. 

 

매장 별 위치, 수요층, 판매량 등을 종합한 쿠폰 마케팅까지 자동으로 이뤄져 사람의 의존도를 최소화했다.

올해는 서비스 고도화로 생성형AI 기능을 도입해 매장 별 실적을 진단 및 분석하는 기능도 추가됐다.

현재 전국 300여 AI로봇커피 비트에 아이매드 솔루션이 적용돼 있으며, 효율적인 운영과 인력비용 절감 등으로 가맹점주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특히 다년간 누적된 주문·이용 패턴 데이터를 머신러닝 모델로 학습시켜 AI로봇커피 비트 외 다른 무인화 서비스로도 SaaS 공급이 가능해진 상태다.

이에 비트코퍼레이션은 하반기부터 외부 기기 대상 원격 관제·제어, 주문·결제 데이터 수집 테스트 등 PoC(Proof of Concept, 개념 증명)를 추진해 빠른 SaaS 상품화에 나설 계획이다.

비트코퍼레이션 관계자는 “아이매드는 저출산·고령화에 따른 노동력 감소를 현실적으로 해결해주는 솔루션으로, 이미 AI로봇커피 비트로 시장에서 높은 기술력을 입증 받았다”며 “구독형 서비스로 출시해 초기 진입 장벽을 낮춤으로써 기업들의 무인화 서비스 보급율을 높이고, 비트코퍼레이션의 매출 확대 성과까지 거둘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두산건설, 강화도에 ‘두산위브 센트럴파크 강화’ 분양 개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국내 주택 시장은 최근 4년간 경기 침체와 공사비 상승, 미분양 증가, PF 대출 경색 등으로 인해 전반적으로 위축된 흐름을 보였다. 이에 따라 건설사와 시행사들이 추진해 온 사업 대부분이 지연되거나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 가운데 두산건설은 인천 강화군 선원면창리에 신규 아파트 단지 ‘두산위브 센트럴파크 강화’를 선보이며 분양 시

2

디저트39, 제철 공주 밤으로 완성한 라떼 2종 출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디저트39가 가을을 맞아 제철을 맞은 공주 밤을 활용한 음료 2종을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밤 특유의 깊고 고소한 맛을 극대화해, 가을의 풍미를 온전히 느낄 수 있도록 기획됐다. 먼저 ‘공주밤라떼’는 잘 익은 제철 공주 밤을 사용해, 밤 본연의 달콤함과 깊은 고소함을 그대로 담아낸 라떼다.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3

철도공단, 경부고속선 동대구~부산 취약개소 ‘영상감시설비 개량 완료’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국가철도공단 영남본부는 경부고속철도 2단계 동대구~부산 구간 선로변 취약개소의 영상감시설비 개량을 완료했다고 지난 8일 밝혔다. 취약개소는 터널 시·종점, 울타리 출입문 등 민간인의 출입에 취약해 철도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감시 및 관리가 필요한 구역을 말한다. 이번 사업을 통해 기존 영상감시설비를 AI 기반의 객체인식시스템과 연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