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2024년 하반기 ‘IBK창공’ 혁신창업기업 모집

송현섭 / 기사승인 : 2024-04-08 14:49:35
  • -
  • +
  • 인쇄
7월부터 11월까지 5개월간 모두 85개 수준으로 기업 선발
투·융자와 1:1 전담멘토링에 판로개척 등 금융·비금융 지원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IBK기업은행의 창업육성 플랫폼 ‘IBK창공(創工)’은 2024년 하반기 육성기업을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모집대상은 창업 7년이내 기업으로 업종에 따른 제한은 없다. 서면평가와 현장실사, 대면평가 등 3단계에 걸쳐 혁신성·시장성·사업성을 갖춘 85개 정도로 최종 선발할 계획이다.
 

▲IBK기업은행의 창업육성 플랫폼 ‘IBK창공(創工)’이 2024년 하반기 육성기업을 모집한다. IBK기업은행 본점 전경 [사진=IBK기업은행]

 

특히 이번 IBK창공 프로그램 참여기업 모집은 지방 창업생태계 활성화 차원에서 오는 8월 오픈하는 광주센터 육성기업 모집도 함께 진행된다.

최종 선발기업은 IBK금융그룹의 금융지원과 함께 1:1 전담 멘토링, IR·데모데이, IBK기업은행 거래 중소·중견기업과 함께하는 오픈이노베이션, 사무공간 등 사업 고도화 및 투자 유치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지원받는다.

모집 기간은 이날부터 5월3일 오후 2시까지 4주간이며 6월 중 최종 선발기업을 발표한다. 센터별 상세 모집일정 확인 및 지원신청은 ‘IBK창공’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IBK기업은행 관계자는 “2024년이 IBK창공에게는 국내 및 해외로 그 영역을 확장하는 의미 있는 한 해”라며 “IBK창공과 함께 창업생태계를 이끌어갈 혁신 벤처·스타트업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밝혔다.

IBK창공은 2017년 마포 센터를 시작으로 구로·부산·서울대캠프·대전·UNIST캠프를 운영 중이다. 지난 2월말 누적 기준 787개 기업을 육성하고 투·융자 등 금융서비스 1조5960억원과 멘토링·컨설팅, IR 등 비금융서비스 1만1004회를 지원한 바 있다.

한편 IBK기업은행은 글로벌시장 개척의 일환으로 IBK창공 실리콘밸리 및 유럽 프로그램을 운영해 스타트업의 해외시장 진출 지원에 적극적으로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타임폴리오 'TIME 코스피액티브 ETF' 상장 이후 수익률 100% 돌파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타임폴리오자산운용의 대표적인 국내주식형 상장지수펀드(ETF)인 ‘TIME 코스피액티브 ETF’가 상장 이후 수익률이 100%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TIME 코스피액티브 ETF’의 상장일 2021년 5월 25일 이후 수익률은 100.26%에 달한다. 이는 같은 기간 기록적인 상승세를 보인 코스피 지수

2

현대L&C, 올해 인테리어 트렌드 '케어풀(Care-full)' 제시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L&C가 올해 인테리어 트렌드로 ‘케어풀(Care-full)’을 제시했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 건자재 기업 현대L&C는 인테리어 트렌드 리포트 ‘인트렌드(Intrend) 2026·2027’을 공식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2026년 핵심 키워드로 ‘케어풀’을 선정했다고 19일 밝혔다. 인트렌드는 현대L&C

3

타다, 디즈니·픽사 영화 '호퍼스' 제휴 프로모션…예매 티켓 제공
[메가경제=정호 기자] 모빌리티 플랫폼 타다 운영사 브이씨엔씨가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 제휴해 3월 4일 개봉 예정 영화 ‘호퍼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타다는 다양한 브랜드 협업을 통해 차량 탑승 시간을 단순 이동이 아닌 콘텐츠 경험으로 확장해 왔다. 이번 협업 역시 영화 콘셉트를 차량에 적용해 탑승 고객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하기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