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2024년 하반기 ‘IBK창공’ 혁신창업기업 모집

송현섭 / 기사승인 : 2024-04-08 14:49:35
  • -
  • +
  • 인쇄
7월부터 11월까지 5개월간 모두 85개 수준으로 기업 선발
투·융자와 1:1 전담멘토링에 판로개척 등 금융·비금융 지원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IBK기업은행의 창업육성 플랫폼 ‘IBK창공(創工)’은 2024년 하반기 육성기업을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모집대상은 창업 7년이내 기업으로 업종에 따른 제한은 없다. 서면평가와 현장실사, 대면평가 등 3단계에 걸쳐 혁신성·시장성·사업성을 갖춘 85개 정도로 최종 선발할 계획이다.
 

▲IBK기업은행의 창업육성 플랫폼 ‘IBK창공(創工)’이 2024년 하반기 육성기업을 모집한다. IBK기업은행 본점 전경 [사진=IBK기업은행]

 

특히 이번 IBK창공 프로그램 참여기업 모집은 지방 창업생태계 활성화 차원에서 오는 8월 오픈하는 광주센터 육성기업 모집도 함께 진행된다.

최종 선발기업은 IBK금융그룹의 금융지원과 함께 1:1 전담 멘토링, IR·데모데이, IBK기업은행 거래 중소·중견기업과 함께하는 오픈이노베이션, 사무공간 등 사업 고도화 및 투자 유치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지원받는다.

모집 기간은 이날부터 5월3일 오후 2시까지 4주간이며 6월 중 최종 선발기업을 발표한다. 센터별 상세 모집일정 확인 및 지원신청은 ‘IBK창공’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IBK기업은행 관계자는 “2024년이 IBK창공에게는 국내 및 해외로 그 영역을 확장하는 의미 있는 한 해”라며 “IBK창공과 함께 창업생태계를 이끌어갈 혁신 벤처·스타트업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밝혔다.

IBK창공은 2017년 마포 센터를 시작으로 구로·부산·서울대캠프·대전·UNIST캠프를 운영 중이다. 지난 2월말 누적 기준 787개 기업을 육성하고 투·융자 등 금융서비스 1조5960억원과 멘토링·컨설팅, IR 등 비금융서비스 1만1004회를 지원한 바 있다.

한편 IBK기업은행은 글로벌시장 개척의 일환으로 IBK창공 실리콘밸리 및 유럽 프로그램을 운영해 스타트업의 해외시장 진출 지원에 적극적으로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동서식품, ‘2025 카누 바리스타 챔피언십’ 성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동서식품이 ‘2025 카누 바리스타 챔피언십’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9일 밝혔다. 동서식품이 주관하는 ‘카누 바리스타 챔피언십’은 커피 브랜드 ‘카누’의 전문성을 알리고 프리미엄 커피 문화 확산을 위한 바리스타 경연 대회로, 올해 2회째를 맞았다. 지난 5월 참가자 모집을 시작으로 예선을 거쳐 총 8인의 바리스타가 결선에 진출했

2

한국타이어, 레고 블록으로 구현한 '한국테크노링' 공개
[메가경제=정호 기자] 한국앤컴퍼니그룹의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레고(LEGO) 공인 작가 김성완과 협업을 통해 구현한 아시아 최대 규모 타이어 테스트 트랙 ‘한국테크노링(Hankook Technoring)’을 글로벌 및 국내 공식 소셜미디어 채널에 공개했다. 29일 한국앤컴퍼니그룹에 따르면 김성완은 대한민국 1호 레고 공인

3

빙그레, 세계 최대 식품박람회 ‘ANUGA 2025’ 참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빙그레가 세계 최대 식품박람회 ‘ANUGA(독일 퀼른식품박람회) 2025’에 참여한다고 29일 밝혔다. 빙그레는 현지시간으로 10월 4일부터 8일까지 독일 퀼른에서 개최되는 독일 퀼른식품박람회에 홍보 부스를 꾸린다. 박람회를 방문하는 글로벌 업계 관계자와 관람객들에게 식물성 메로나와 식물성 붕어싸만코를 알릴 예정이다. 빙그레는 이번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