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콜마, 4년 연속 ‘독서경영 우수직장’ 선정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7 15:05:55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한국콜마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2025 대한민국 독서경영 우수직장’ 인증을 획득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인증으로 한국콜마는 2022년 최초 인증 이후 4년 연속 우수직장으로 선정됐다. 올해는 콜마홀딩스, HK이노엔, 콜마비앤에이치, 연우 등 콜마그룹 관계사도 모두 인증을 획득하며 그룹 전체의 독서경영 성과를 입증했다.


콜마그룹은 창업 초기부터 임직원의 인문학적 소양과 자기계발을 위한 독서경영을 추진해왔다. 대표 프로그램인 ‘KBS(Kolmar Book School·콜마북스쿨)’를 통해 매달 1권 이상의 책을 읽고 연간 최소 6권 이상의 독후감을 작성하도록 장려하고 있으며, 11월 기준 누적 독서감상문은 20만5011건에 달한다. 

 

▲ 한국콜마, 4년 연속 ‘독서경영 우수직장’ 선정


또한 서울 서초구 내곡동 한국콜마 종합기술원을 비롯한 14개 사업장에 사내 북카페를 운영, 약 1만6000권의 도서를 비치하고 전자도서관 및 독서 연계 온라인 교육을 제공하며 임직원의 독서 참여를 확대하고 있다.

 

한국콜마 관계자는 “독서문화는 단순한 취미를 넘어 임직원의 자기계발 핵심 활동으로 자리 잡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독서 프로그램을 통해 독서경영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희망브리지, 홍파양로원서 노년기 재난안전 체험교육 실시
[메가경제=정호 기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가 노인복지시설인 홍파양로원에서 어르신과 시설 종사자 30여 명을 대상으로 ‘노년기 재난안전 체험교육’을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현재 기후위기로 재난 피해가 커지는 가운데 우리나라는 65세 이상 인구가 전체의 20%를 넘는 초고령사회에 진입했다. 이에 희망브리지는 지난 6월 고령사회 변화에 대응하고자 한국

2

시몬스 침대, 시몬스 테라스서 '크리스마스 콘서트' 개최
[메가경제=정호 기자] 수면 전문 브랜드 시몬스가 경기도 이천의 복합문화공간 ‘시몬스 테라스’에서 크리스마스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크리스마스 콘서트는 시몬스 테라스 2층 바스킷볼 코트에서 12월 6일·13일·20일·24일 총 4일에 걸쳐 열린다. 6일·13일·20일에는 오후 4시와 6시 두 차례, 24일에는 오후 4시 한 차례 진행된다.

3

CJ대한통운, 태국 CP 엑스트라와 맞손…K물류역량 글로벌 확산 가속화
[메가경제=정호 기자] 혁신기술기업 CJ대한통운이 아시아를 대표하는 유통회사인 CP 엑스트라(CP AXTRA)와 물류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K물류의 글로벌 영향력을 넓혀가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국내에서 축적한 고도화된 물류 운영 역량과 기술력을 현지 공급망 전반에 확산함으로써 글로벌 사업 확장에 속도를 내겠다는 전략이다. CJ대한통운은 지난 26일 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