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원, 베트남 현지서 의류 22만장 기부

최낙형 / 기사승인 : 2020-10-13 15:29:16
  • -
  • +
  • 인쇄
베트남 법인, 베트남 굿 피플 인터내셔널 통한 희망 기부 실천

[메가경제= 최낙형 기자] 패션기업 신원은 지난 9일 베트남 하이즈엉 성에서 의류 제품 22만장을 베트남 굿 피플 인터내셔널에 기부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기부는 신원 베트남 법인의 지역 내 사회적 책임을 수행하기 위한 CSR 활동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신원은 코로나 사태로 어려움에 처한 지역 사회 주민들을 돕기 위한 사회 공헌 활동이라고 설명했다.
 

▲지난 9일 베트남 하이즈엉성에서 열린 희망의류 기증식 모습. [사진= 신원 제공

신원이 굿 피플 인터내셔널 하노이 지부를 통해 기부한 의류는 현지 보육원, 양로원을 비롯해 따뜻한 손길이 필요한 빈곤층에게 아낌없이 전달될 예정이다.

신원은 지난 2002년 베트남에 진출해 현지에서 2개의 생산법인을 운영하고 있으며 2개 법인을 합쳐 약 8500명의 현지 직원이 근무 중이다.

신원은 베트남 소외계층을 위한 장학금 사업은 물론 사랑의 집짓기 등의 봉사활동을 이어나가며 꾸준히 CSR을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신원 관계자는 “신원은 전국적 수해가 발생했던 올해 5억원 상당의 의류를 수재민 긴급 구호 물품으로 전달했으며 코로나 19로 어려움에 직면했던 2월 대한적십자사 대구지사에 성금 1억 원을 기부하는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며 “이처럼 국내외를 막론하고 도움이 필요한 곳에 기업의 이익을 환원하며 상생하는 기업의 면모를 보여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낙형
최낙형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국순당, 설 맞아 ‘백세고·법고창신’ 등 프리미엄 우리술 선물세트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국순당이 설 명절을 맞아 전통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프리미엄 우리술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국순당은 전통주 가치를 담은 ‘백세고’, 증류소주 ‘려 2013 本’, 사라진 우리 술을 복원한 ‘법고창신 선물세트’ 등 다양한 프리미엄 제품을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백세고(百歲膏)’는 옛 문헌에 소개된 제법을 토대로 빚은 최고급 증류주

2

제이린드버그, ‘팀 제이린드버그’ 3기 출범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제이린드버그가 골프 성수기를 앞두고 앰버서더를 중심으로 한 커뮤니티 마케팅을 강화한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수입·판매하는 스웨덴 스포츠 브랜드 제이린드버그(J.LINDEBERG)는 이달 서울 클럽하우스에서 앰버서더 프로그램 ‘팀 제이린드버그(TEAM J.LINDEBERG)’ 3기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팀 제이린드버그는

3

오뚜기, 러닝·식사 결합한 ‘가뿐런’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뚜기가 2026년 새해를 맞아 건강한 간편식 브랜드 ‘가뿐한끼’와 연계한 소규모 웰니스 러닝 오프라인 행사 ‘2026 가뿐런’을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24일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진행됐으며, 건강한 생활 습관에 관심을 가진 소비자 26명이 참여했다. 프로그램은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도심 러닝을 진행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