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사회, 탄소중립 추진위원회 통해 ESG 경영 강화

정진성 기자 / 기사승인 : 2023-07-05 15:32:20
  • -
  • +
  • 인쇄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한국마사회(회장 정기환)는 최근 경영관리본부장 주관으로 ‘2023년 제1차 탄소중립 추진 위원회’를 열고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강화를 모색했다. 

 

▲ 한국마사회 본관에서 경영관리본부장 주관으로 ‘2023년 제1차 탄소중립 추진 위원회’가 열렸다. [사진=한국마사회]

 

이 위원회에는 관련부서 실처장 및 부장 20여명이 참석했으며, '2023년 온실가스 감축 및 에너지 절약 추진계획'에 대한 보고와 논의가 이루어졌다.

 

마사회 탄소중립 추진 위원회는 2022년까지 ‘온실가스 감축 및 에너지 절약 추진위원회’이라는 이름으로 운영됐으나 저탄소 경영을 강조하는 최근 ESG경영의 추세를 반영하고 중장기 관점의 위원회의 역할을 강조하고자 현재의 명칭으로 변경했다. 

 

이날 회의는 명칭 변경 후 열린 첫 회의로서, 한국마사회의 탄소중립 실현 의지를 내부 공유하고 전사적인 동참 필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또한 '온실가스 감축 및 에너지 절약 추진계획' 보고를 통해 온실가스 목표관리제 이행실적 점검, 사업장과 에너지원별 온실가스 배출량 분석 등 기관의 온실가스 감축 현황을 짚어보고 올해 온실가스 감축 추진체계 및 6개 추진과제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회의를 이끈 박계화 경영관리본부장은 "탄소중립 실현은 중장기 전략과 로드맵을 바탕으로 단계적으로 이행해나가야 한다. 건물의 시설·설비 효율화 개선, 업무용 차량의 전기차로의 단계적 전환, 임직원의 에너지 절약 참여 등 다양한 부문에 걸친 전사 차원의 노력이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마사회는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경마관람시설 중심으로 에너지 효율화를 추진하고 사업장과 경마산업의 특성을 고려해 신·재생에너지 도입을 확대하는 등 ‘환경(E)’ 분야의 지속가능성 강화 노력을 이어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진성 기자
정진성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SK매직, 3세대 ‘초소형 라이트 직수 정수기’ 사전예약 개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SK인텔릭스의 헬스 플랫폼 브랜드 SK매직이 오는 14일 공식 출시 예정인 ‘초소형 라이트 직수 정수기의 사전예약 판매를 1일부터 시작한다. 초소형 라이트 직수 정수기는 스테디셀러 ‘스스로 직수 정수기’의 3세대 모델로, 작고 슬림한 사이즈가 강점이다. 폭 164mm, 깊이 370mm, 높이 345mm의 컴팩트한 크기로, 기존 자사

2

한솥도시락, 크기·중량 모두 2.3배 늘린 ‘돈카츠’ 도시락 4종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솥도시락은 기존 반달돈까스 대비 크기·중량 모두 약 2.3배 늘린 ‘돈카츠’ 도시락 시리즈 4종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한솥도시락은 그동안 꾸준히 국내산 돼지고기를 사용한 돈까스를 선보여 왔다. 이번에 출시된 ‘돈카츠’도 국내산 돈육을 사용했으며, 크기와 중량 모두 늘려 푸짐함을 강화하고, 바삭한 튀김옷으로 정통 돈카츠의 식감을

3

CGV, 한가위 맞이 ‘영화맛집’ 이벤트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추석을 맞아 CGV가 특별한 관객 맞이 준비에 나선다. CGV는 오는 12일까지 ‘한가위 영화 한상차림 – 영화명가 추석맛집 씨집’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연휴에는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극장판 애니메이션부터 기대작 블록버스터까지 아우르는 신작을 만나볼 수 있다. CGV가 꼽은 ‘2025 한가위 9첩 반상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