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FC 코리아, 실무 경험의 기회 제공한 ‘KFC 브랜딩 프로젝트’ 성료

정진성 기자 / 기사승인 : 2024-07-11 16:00:48
  • -
  • +
  • 인쇄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글로벌 치킨·버거 브랜드 KFC가 우수 기업과 청년 인재를 매칭하는 데에 앞장서는 교육기관 '㈜아르케와 함께 브랜딩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해당 프로젝트는 고용노동부, 대한상공회의소와 공동으로 진행한 미래내일 일경험 사업의 일환으로 미취업 청년들에게 양질의 다양한 일경험 기회를 제공하여 노동시장 진입을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KFC 브랜딩 프로젝트는 청년들에게 실제 기업 환경에서의 실무 경험을 제공하고, KFC의 안전한 작업환경 조성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목표로 기획됐다. 참여자들은 프로젝트 기획 단계부터 홍보물 제작까지 모든 과정을 직접 경험하며 실무 역량을 쌓았다. 환경 영향 최소화 캠페인과 같은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마케팅과 안전보건 디자인 등의 아이디어를 구체화하고 이를 결과물로 제작하는 과정에서 큰 성과를 거두며 높은 평가를 받았다.

 

KFC 브랜딩 프로젝트에는 총 44명의 청년이 참여해 최종 수료했으며, 이 가운데 최우수상과 ESG상을 포함 총 4팀에게 상장 및 상금이 수여됐다. 한 참여자는 "KFC 관련 BI 디자인부터 기획까지 직접 경험해볼 수 있는 뜻 깊은 기회였다"며 "다양한 사람들과 소통하고 아이데이션하는 과정을 거치며 한 층 더 성장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KFC 코리아 담당자는 "참여자들이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모든 과정을 지켜보며 시간이 거듭될 수록 탄탄하게 보강된 결과물과 아이디어를 도출하는 모습에 매우 놀라웠다"며 "모든 팀의 아이디어와 결과물이 어느 하나 부족하거나 제외할 것이 만족스러워 이번 프로젝트에서 나온 아이디어들은 전국 매장에서 실제 활용할 계획이다. 짧은 시간 동안 끊임없이 고민하며 달려온 참여자들에게 고마움을 전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진성 기자
정진성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맥도날드, ‘파주운정교하점’ 신규 오픈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국맥도날드가 19일 ‘파주운정교하점’을 신규 오픈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로써 파주 지역에는 20여 년 만에 맥도날드 매장이 다시 들어서게 됐다. 인구 50만 명을 보유한 파주시는 약 30만 명의 단일 생활권을 형성 중인 운정신도시를 중심으로 규모가 빠르게 성장하고 있어, 그동안 지역 주민들을 중심으로 맥도날드 매장 수요가 높은 것

2

NS홈쇼핑, 23일 방송시작 ‘현역가왕3’ 사전 이벤트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NS홈쇼핑이 인기 음악 예능 프로그램 ‘현역가왕3’의 단독 공식 투표 파트너로 15일 ‘현역가왕3’ 기획페이지를 NS홈쇼핑 앱에서 선보이고,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사전 이벤트 ‘참가자를 맞혀라!’는 12월 15일부터 12월 22일까지 진행되며, 현역가왕3 참가자를 맞힌 응모객 중 200명을 추첨해 적립금

3

더본코리아 빽다방, 율무라떼·생강차·붕어빵 등 겨울 시즌 신메뉴 4종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더본코리아(대표 백종원)의 커피전문점 브랜드 빽다방이 겨울철 선호도가 높은 곡물라떼와 전통차, 간식 메뉴를 빽다방만의 노하우로 재해석해 시즌 한정으로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겨울 시즌 신메뉴는 율무라떼 율무아몬드라떼 생강차 붕어빵 4종으로 구성됐다. 먼저 ‘율무라떼’와 ‘율무아몬드라떼’는 고소하고 담백한 율무 파우더에 바삭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