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앤컴퍼니그룹 '선한 영향력', 인천·부천지역 사회복지시설에 EV3 기증

이동훈 / 기사승인 : 2025-02-27 16:10:06
  • -
  • +
  • 인쇄
인천 세화종합복지관, 부천 혜림원에 기아 EV3 전기차 전달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한국앤컴퍼니그룹(회장 조현범)이 이동이 불편한 교통 약자를 돕고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인천·부천지역 사회복지시설 2곳에 차량을 기증했다.


한국앤컴퍼니그룹은 모빌리티 사업 특성에 맞춰 지난 2008년부터 전국 사회복지시설에 640대 이상의 차량을 지원해왔다. 


이번 기증은 지난해 연말 초록우산과 함께 추진한 차량 나눔사업의 일환으로 최종 선정된 15개 기관 중 인천 세화종합복지, 부천 혜림원에 기아 EV3 전기차를 지난 26일 전달했다.

차량 기증을 기념하기 위해 지난 26일 인천 송도에서 양 기관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번 차량 기증은 지난해 12월 서울 지역의 사회복지시설 전달을 시작으로 이번 인천·부천지역 2곳까지 총 15개 기관에 현대차 스타리아 승합차 9대, 기아 EV3 전기차 6대 전달을 완료했다.

또 차량 지원과 함께 차량 등록 및 탁송비 등 차량 인수에 필요한 비용과 랩핑도 제공한다.

한국앤컴퍼니그룹은 올해 연말에도 차량 나눔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그룹 관계자는 "교통 약자들의 이동권 향상에 기여하고자 차량을 기증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이동 취약 계층의 편의 증진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진행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앤컴퍼니그룹은 ESG 경영 철학에 따라 교통 약자 대상 차량 지원, 전동이동보조기기 배터리를 비롯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이웃사랑 성금 기부 등 지역사회의 발전과 상생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 임직원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벽화 그리기’ 봉사활동과 ‘일일 축구·농구 교실 재능기부 봉사’를 전개하는 등 지난해 그룹 임직원이 누적 봉사시간 1만 2천 시간을 달성하는 유의미한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P2W 피로감·AI 확산·규제 리스크’…2025년 게임업계, ‘체질 전환’ 이슈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2025년 국내 게임업계는 성장 정체와 이용자 피로 누적 속에서 기존 사업 모델의 한계를 드러내며 대대적인 체질 전환을 모색한 한 해로 평가된다. 31일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올 한해 게임업계는 과도한 확률형 아이템 중심의 수익 구조(P2W)에 대한 반감, AI 기술 확산, 라이브 서비스 리스크 관리 등 업계 전반의 전략 수정으로

2

크로쓰, 코인원·코빗 연계 이벤트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31일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크로쓰가 연말·연초를 맞아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를 통해 연이어 이용자 참여형 이벤트를 진행하며 국내 시장 접점을 확대하고 있다. 먼저 코인원과 함께 12월 31일부터 1월 1일까지 ‘코인원데이 with CROSS’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자는 이벤트 코드 등록 후 일정 금액 이상 거래 시 자동으로 대상에

3

파라다이스호텔 부산 최종환 대표, ‘열린 경영’으로 산업포장 수훈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파라다이스호텔 부산 최종환 대표이사가 모범적인 노사문화 구축 공로를 인정받았다. 파라다이스호텔 부산은 최 대표가 지난 30일 서울 피스앤파크 컨벤션에서 열린 고용노동부 주관 ‘2025 노사문화유공 등 정부포상 시상식’에서 노사문화유공 부문 산업포장을 수훈했다고 31일 밝혔다. 노사문화유공 표창은 산업현장에서 상생의 노사관계를 선도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