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영, 임직원 인사이트 공유의 장 '러닝CON' 성료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07-17 16:36:13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다른 사업부의 전략이나 일하는 방식, 시장 트렌드 변화에 대한 강의를 들으면서 회사 전반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졌고 한 단계 더 성장하는 기회가 된 것 같습니다.” (글로벌커머스사업부 조OO님)

 

“요즘 아이돌 장원영의 ‘뽀용 메이크업’ 제품을 찾는 고객분들이 많은데, 이번 ‘러닝CON’에서 메이크업 방법과 추천 상품에 대해 배울 수 있어서 앞으로 관련 문의에 대응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남양주도농점 박OO님)

 

▲ <사진=CJ올리브영>

 

대한민국 대표 뷰티 플랫폼 기업인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은 임직원 스스로가 강사이자 수강생으로 참여하는 배움의 축제 ‘러닝CON’ 행사를 구성원들의 적극적인 참여 속에 마쳤다고 17일 밝혔다. 올리브영 본사에서 16일 전일에 걸쳐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전체 임직원 중 5분의 1 이상에 해당하는 800여명이 참석했다. 

 

올해 신설된 올리브영 ‘러닝CON’은 배움(learning)을 위한 콘퍼런스 겸 콘서트(Conference & Concert)를 뜻한다. △트렌드 리딩 △강한 실행력 △협업 및 소통 △함께 성장 등 올리브영의 4대 일하는 방식을 집대성한 사내 최대 교육 행사다. 다양한 부서의 구성원들이 강연자로 나서 올리브영의 일하는 방식과 연계한 강의를 맡았다.

 

이번 러닝CON에서 ‘트렌드 리딩’ 영역에서는 ‘화장품 성분학 개론’ ‘퍼스널컬러 입문 클래스’ 등 뷰티를 주제로 한 강의가, ‘강한 실행력’을 위해서는 ‘Chat-GPT 활용법’ ‘데이터 도식화’ 등 업무 스킬을 강화하는 교육이 기획됐다. ‘협업 및 소통’ 분야에서는 ‘게임으로 배우는 협업·소통’ ‘퍼실리테이션 스킬(facilitation skills,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한 중재 및 의견조율 기술)’을 주제로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방식과 팁이 공유됐다. ‘함께 성장’ 카테고리에서는 플랫폼 사업총괄 경영리더가 ‘커리어 고민’, 인사 담당자가 ‘인재 육성’을 주제로 각각 자기계발을 위한 인사이트와 경험을 나눴다.

 

올리브영은 구성원들이 서로 소통하고 함께 성장하는 문화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사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분야별 사내 전문가들의 지식 공유 프로그램인 ‘러닝셀’과 구성원들이 자발적으로 구성하는 스터디 그룹인 ‘러닝크루’ 등이 대표적이다.

 

사업 부서별로 차별화된 프로그램도 마련돼 있다. 매장 구성원을 대상으로는 영업 분야 특화 교육 시리즈인 ‘러닝픽’과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되는 어학 교육 프로그램인 G.L.C(Global Store Language Course) 등이 제공된다. MD 본부 내에서는 엑셀 같은 하드스킬부터 리더십 등 소프트스킬 교육을 직급별로 진행하는 ‘MD아카데미’를 운영한다. 이를 통해 구성원의 전문성 제고가 조직의 성장으로 이어지고, 조직의 성장이 다시 구성원의 역량을 강화하는 선순환을 구축하고 있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구성원들이 주도적으로 새로운 지식과 스킬을 배우고 서로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함께 성장’ 문화는 올리브영이 한국을 대표하는 뷰티 플랫폼으로 성장할 수 있게 한 핵심 비결”이라면서 “앞으로도 모든 구성원이 올리브영과 함께 성장하고 각자의 분야에서 전문가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자기계발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오뚜기, ‘더핫 열라면’ 출시 3주 만에 200만개 판매 돌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뚜기는 지역상생 가치를 반영한 신제품 ‘더핫 열라면’이 출시 3주 만에 누적 판매량 200만 개를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더핫 열라면’은 인구소멸 위기지역인 경상북도 영양군과의 업무협약(MOU)을 통해 지역 특산물인 ‘영양고추’를 담아낸 제품이다. 기존 ‘열라면’보다 약 1.5배 매워진 강렬한 맵기와 깔끔한 뒷맛으로 소비자들의

2

bhc, 9월에도 T멤버십 할인 쿠폰 증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SK텔레콤의 멤버십 서비스 ‘T멤버십 상시 제휴 브랜드’로서, 9월에도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할인 혜택을 이어간다. bhc는 고객에게 합리적인 가격 혜택을 제공하고 가맹점에는 수수료 부담 없는 자사 앱 주문 확대를 지원하고자 T멤버십과 협력해 상시 할인 혜택을 운영하고 있다. 동일 카테고리 내

3

KT&G복지재단, 사회복지기관 대상 경차 150대 전달
[메가경제=정호 기자] KT&G복지재단이 지난 16일 군포시가야종합사회복지관에서 ‘2025 사회복지기관 차량 전달식’을 갖고 전국 사회복지기관에 경차 150대를 지원했다. KT&G복지재단은 전국 복지기관들의 원활한 현장 업무를 위해 2004년부터 기동성이 뛰어난 경차를 지원해 왔다. 올해는 전국적인 복지 수요자 증가로 인한 업무차량 부족 문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