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인플루언서협회, '글로벌 인플루언서 산업 혁신성장 포럼' 성료

정진성 / 기사승인 : 2023-07-18 16:41:09
  • -
  • +
  • 인쇄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대한민국인플루언서협회가 '2023 글로벌 인플루언서 산업 혁신성장포럼'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한국무역협회와 위즈온컴퍼니, 동원에프앤비, 엠트리아이앤씨 후원으로 진행됐다. 인플루언서 커머스 시장이 전 세계적으로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생성형 AI와 인플루언서의 미래', '소비자 경험(CX)과 인플루언서'에 대한 내용으로 포럼이 진행됐다.
 

▲ 포럼 참가자들이 함께한 모습 [사진=대한민국인플루언서협회]

 

관련 기관과 각계 전문가, 산업계 인사, 현역 활동 중인 대형 인플루언서들을 초빙했다.

이번 포럼에서는 유니콘 경영경제연구원인 유효상 원장이 진행을 맡고 서울경제진흥원의 김현우 대표가 축사를 맡았다. 인사말은 대한민국인플루언서협회의 김현경 회장이 전했다.

첫 강연인 '생성형 AI와 인플루언서의 미래' 연설은 맨드언맨드의 최홍섭 대표가 진행했다.

최 대표는 인플루언서들이 챗GPT를 어떻게 활용해서 성과를 낼지에 대한 내용에 포커스를 맞춰 강연했다. 생성형 AI가 도래하는 시대에 많은 분야에서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는 챗GPT와 같은 생성형 AI를 잘 쓰기 위해 꼭 필요한 것이 프롬프트를 잘 다루는 능력이라고 강조했다.

두 번째 강연으로는 경영학 박사이자 풀무원 푸드앤컬처 모바일 서비스 운영의 정지현 팀장이 '소비자 경험(CX)과 인플루언서'에 대해 연설했다.

정 팀장은 소비자의 마음을 읽는 행동 경제학의 비밀과 소비자 선택을 이끄는 힘을 행동 경제학 시선으로 바라본 브랜딩 전략에 대해 강연하였다. 우리는 종종 이성적으로 생각한다고 착각하지만 감성적으로 행동을 이끌게 하는 힘이 있다는 점을 설명했다.

김현경 대한민국인플루언서협회 회장은 "이번 포럼을 통해 빠르게 변화하는 글로벌 시대에 경쟁력을 갖춘 인플루언서가 되기 위한 챗GPT의 활용법을 알고 소비자의 마음을 움직이게 하는 법칙을 이해하는 유익한 정보가 됐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우리銀, 협업 컨텐츠 3500만뷰 흥행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은행운 쿠팡플레이의 인기 웹드라마 ‘직장인들’과 협업해 제작한 에피소드가 SNS 채널 누적 조회수 35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일 밝혔다. 해당 콘텐츠는 지난 9월 13일 공개된 ‘직장인들’ 시리즈의 한 에피소드로, 직장인의 업무 상황 속에 우리은행 브랜드를 위트 있게 녹여내 주목을 받았다. 이 영상은 유튜브·인스타그램·틱톡 등

2

현대해상, 재택간병 보장 담은 상품 출시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현대해상은 재택 치료 시에도 간병인을 지원하는 상품인 '마음을 더하는 케어간병인보험'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간병이 필요한 노인 인구 증가와 길어지는 간병 기간에 대한 고객의 걱정을 해소하고자 마련한 상품이다. 이번 상품은 환자와 보호자가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전문 요양보호사의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3

삼성화재, '마이핏 건강보험' 개정 출시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삼성화재는 지난해 7월 첫 선을 보인 '마이핏 건강보험'을 개정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마이핏 건강보험'은 고객의 건강상태와 생애주기에 맞춰 필요한 보장을 선택할 수 있는 모듈형 건강보험이다. 출시 당시부터 맞춤형 설계, 무사고 계약전환 할인, 납입지원 기능 등 새로운 구조로 호응을 얻어왔다. 이번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