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한국공인중개사협회와 비대면 부동산대출 강화

송현섭 / 기사승인 : 2023-12-12 17:01:28
  • -
  • +
  • 인쇄
KB부동산과 한방이 함께 부동산 플랫폼 시장 활성화 추진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KB국민은행은 비대면 부동산 대출연계 강화는 물론 공인중개사와 고객 편의를 높이기 위해 한국공인중개사협회와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한국공인중개사협회회관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이종혁 한국공인중개사협회장과 정문철 KB국민은행 개인고객그룹 부행장을 비롯해 양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12일 한국공인중개사협회 회관에서 열린 협약식을 마친 뒤 이종혁 한국공인중개사협회 회장(왼쪽 4번째)과 정문철 KB국민은행 개인고객그룹 부행장(왼쪽 5번째)을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KB국민은행]

 

따라서 양 기관은 ▲부동산 업무 공동발전 및 공동 이익을 위한 상호협력 ▲비대면 부동산대출 활성화를 위한 공동 홍보 및 마케팅 ▲신규 비즈니스 발굴을 통한 역량 강화 및 시너지 극대화에 나선다.

이번 협약으로 개업 공인중개사는 주택자금대출을 받으려는 고객에게 KB국민은행 공인중개사 전용 플랫폼 KB부동산 중개사허브를 통해 비대면으로 간편하게 대출을 소개할 수 있게 됐다.

아울러 한국공인중개사협회에서 운영하는 부동산 플랫폼 ‘한방’과 부동산 거래 정보망, 협회 홈페이지 등에서 KB부동산의 비대면 부동산대출을 홍보하는데 협력하기로 했다.

KB국민은행은 한국공인중개사협회와 중장기 협력 방안도 추가 논의할 방침이다. 앞서 2019년 12월 협회와 제휴를 맺은 KB국민은행은 KB시세·매물 등 콘텐츠 제휴를 통한 긴밀한 협력 관계를 유지해오고 있다.

특히 협회의 부동산 플랫폼 한방에 등록된 50만여건의 매물을 KB부동산에 무료로 노출해주고 있다. 지난 4월부터는 협회에서 추천한 공인중개사와 함께 특색 있는 부동산 매물을 소개하는 영상 콘텐츠를 공동 제작하고 KB부동산TV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해 인기를 끌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양 기관의 장점을 살려 공인중개사와 고객, 은행 모두 윈윈(Win-Win)하는 협업 모델을 구축하겠다”며 “미래지향적인 협력으로 한방과 KB부동산이 부동산 플랫폼 시장에서 큰 긍정적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96세도 문제없다…바른세상병원, 초고령 무릎 인공관절 수술 성공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보건복지부 지정 관절전문병원 바른세상병원은 96세 초고령 환자에게 무릎 인공관절치환술(TKR)을 성공적으로 시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시술은 관절센터장 정구황 원장(정형외과 전문의)이 집도했다.고령화가 빠르게 진행되면서 고령 환자의 인공관절 수술은 늘고 있으나, 고혈압·당뇨 등 만성질환을 동반한 환자는 수술 위험이 높다. 바

2

문혁수 LG이노텍 대표 "미래 육성사업 2030년 매출 비중 25% 이상 목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LG이노텍은 미래 육성사업의 매출 비중을 2030년 25% 이상으로 끌어올릴 예정이라고 30일 밝혔다. 문혁수 LG이노텍 대표는 최근 사업장 현장경영에서 “회사의 지속성장을 위해 드라이브를 걸고 있는 미래 육성사업이 빠른 속도로 확장세를 이어가고 있다”며 “미래 신사업 비중을 2030년 전체 회사 매출의 25% 이상으로 키우는 것을

3

SKT, 추석 앞두고 협력사에 1330억원 규모 대금 조기 지급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SK텔레콤은 명절을 앞두고 협력사들의 재정 부담 완화를 위해 1330억원 규모의 대금을 조기 지급한다고 30일 밝혔다. SK텔레콤은 SK브로드밴드, SK스토아 등 ICT 패밀리와 함께 매년 설·추석 명절 전 대금 조기 지급을 시행해왔다. 올 추석에도 전국 1430여개 협력사와 250여개 유통망에 약 1330억원을 연휴 시작 전에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