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주인공' 장동민 "피땀 흘리며 연습하셔야..." 작심 쓴소리 왜

김지호 기자 / 기사승인 : 2023-07-11 10:27:46
  • -
  • +
  • 인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오늘도 주인공’의 6070이야기예술인(이야기할머니)들이 최종 공연을 앞두고 실시된 중간점검에서 실수를 연발, 긴장감을 고조시킨다.

 

▲ '오늘도 주인공' 정영주-장동민이 이야기극 도전자들에게 애정 어린 쓴소리를 날린다. [사진=tvn스토리]

11일(오늘) 저녁 7시 방송하는 tvN STORY ‘오늘도 주인공’ 5회에서는 최종 공연을 보름 앞두고 연습에 매진하는 6070이야기예술인들의 모습이 공개된다.

먼저 국악팀의 장동민 팀장은 미션에 맞는 소품들을 준비해 오라고 요청하고, 이에 팀원들은 남대문 시장을 찾아 미니 장구, 부채 등을 구매하기 위해 발품을 판다. 하지만 팀원 몇몇은 마음에 드는 소품을 찾지 못해 빈손으로 돌아온다. 이에 장동민 팀장은 “생각했던 것보다 부족한 느낌이다. 필요한 게 많은데 큰 일…”이라며 걱정을 내비친다.

무엇보다 장동민은 팀원들이 연기에서도 우왕좌왕하자, “공연까지 날짜가 얼마 안 남았다. 이미 주어진 배역에 빙의가 돼 있어야 하는데, 전혀 그렇지 못한 상태”라며 뼈 때리는 직언을 서슴지 않는다. 그러면서 “지금부터라도 피땀을 흘리셔야 한다”라고 강조한다.

밴드팀의 육중완 팀장도 미소로 팀원들을 맞지만, 노래와 전혀 맞지 않은 액션과 대사를 선보여 당혹스러워한다. 이에 육중완 팀장은 “연습은 빙산의 일각이다. 무대에 올라가면 아무 생각이 안 난다. 무의식 속에서도 나오게 해야 한다”라고 진심 어린 조언을 건넨다.

넌버벌팀의 홍윤화 팀장은 최종 연습 날, 직접 끓인 상황버섯차를 준비해 팀원들의 사기를 북돋아준다. 특히 최종 무대에서 호흡을 맞추기로 한 코미디팀 옹알스의 공연을 직접 보고, 어떻게 더 재미있게 이야기를 전달할지 연구하라는 홍윤화의 미션을 소화한 팀원들은 한층 다양해진 표정 연기를 선보여 홍윤화 팀장을 뿌듯하게 만든다. 홍윤화 팀장은 “옹알스 공연을 보고 좀 더 표현이 풍부해지신 것 같다”라며 “여기서 조금 더 감정을 잘 살릴 수 있게 하는 게 내 숙제”라며 의지를 불태운다.

마지막으로 뮤지컬팀의 정영주 팀장은 팀원들에게 자신의 키에 맞는 버전으로 노래를 녹음해 올 것을 주문한다. 이어 노래 녹음을 함께 들으며 자아비판의 시간을 갖는다. 특히 정영주 팀장은 노래와 함께 안무 그리고 대사까지 실수하는 팀원들의 모습에 한숨을 쉬더니, “총체적 난국”이라고 평한다. 과연 네 팀이 중간 점검에서의 실수와 부진을 딛고 최종 무대에서 완성도 높은 이야기극을 선보일 수 있을지에 관심이 쏠린다.

제작진은 “6070이야기예술인(이야기할머니)들이 시간을 쪼개 비지땀을 흘리며 최종 무대를 준비하지만 마음처럼 따라주지 않는 몸 때문에 속상해했다. 그럼에도 포기하지 않고 노력하는 모습에서 나이를 초월한 뜨거운 열정을 느끼실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앞서 반전을 안긴 어린이 심사위원에 이어 이번엔 외국인 심사위원들이 깜짝 등장해, 이야기예술인들의 무대에 직설적이지만 날카로운 평가로 신선한 자극을 준다. 긴장감이 폭발한 중간 점검 현장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6070이야기예술인(이야기할머니)들의 매콤달콤한 이야기 서바이벌인 tvN STORY ‘오늘도 주인공’은 11일(오늘) 저녁 7시 방송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S-OIL 대학생 천연기념물지킴이단, 13기 공식 활동 마무리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S-OIL(에쓰오일)은 'S-OIL 대학생 천연기념물지킴이단' 13기가 이달 20일~21일 강원도 철원에서 동계 캠프를 끝으로 6개월간의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1일 밝혔다. 지킴이단은 천연기념물과 멸종위기종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실천 중심의 보호 활동을 확산하기 위한 역할을 한다. 아울러 S-OIL

2

'K-잠수함 수출 첫 발' HD현대중공업, 페루에 차세대 잠수함 공동개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HD현대중공업이 폐루를 거점으로 첫 잠수함 수출에 속도를 내고 있다. HD현대중공업은 현지시각으로 지난 19일 페루의 국영 시마(SIMA)조선소에서 페루 해군 및 시마조선소와 함께 '차세대 잠수함 공동개발' 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체결식에는 호세 헤리 페루 대통령을 비롯해 박용열 HD현대중공업 함정사업본부

3

스타벅스, 청년농가에 커피 퇴비 200톤 기부
[메가경제=정호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가 청년농업인의 성장과 소득 증대 지원을 위해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하 농정원)에서 선정한 전국 17개 지역의 우수 청년농가 21곳에 200톤에 이르는 친환경 커피 퇴비 1만 포대를 기부한다. 21일 스타벅스 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16일 퇴비지원 수혜 청년농가 및 농정원, 자원순환사회연대 관계자들을 초청해 서울 역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