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SNS 소통경쟁력 게임부문 3년 연속 1위 달성

정창규 / 기사승인 : 2020-05-19 18:53:46
  • -
  • +
  • 인쇄
‘2020 제8회 대한민국 디지털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총점 799점 기록
블로그, 페이스북, 유튜브 채널 등에서 긍정적인 평가
페이스북 약 273만 명의 팬 보유…유튜브 주요채널 구독자 수 270만 명 돌파
넷마블, SNS 소통경쟁력 게임부문 3년 연속 1위 달성.(사진=넷마블)
넷마블, SNS 소통경쟁력 게임부문 3년 연속 1위 달성.(사진=넷마블)

[메가경제= 정창규 기자]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18일 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는 ‘2020 제8회 대한민국 디지털 고객만족도 조사(HTHI)’에서 3년 연속 게임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한 디지털 고객만족도는 기업의 소셜미디어네트워크(SNS)를 활용한 마케팅 경쟁력을 평가하는 모델이다. 소비자와 소통을 양적, 질적 측면에서 측정한 평가 지수다.


넷마블은 해당 조사에서 전체 점수 799점으로 게임 부문에서 3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 특히 페이스북, 유튜브, 블로그 채널에서 다양한 활동을 펼치면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넷마블의 소셜미디어 활동은 다양한 시상식에서 수상하며 꾸준히 인정받고 있다. 넷마블은 지난해 ‘2019년 제12회 대한민국 소통어워즈’에서는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과 ‘대한민국콘텐츠대상’을 수상해 2관왕에 올랐으며, ‘2019년 대한민국블로그어워드’에서 ‘채널 넷마블 기업부문 장려상’을 획득한 바 있다.


넷마블의 페이스북은 국내 게임업체 중 가장 많은 약 273만 명의 팬을 보유하고 있으며 넷마블이 운영하고 있는 유튜브 주요채널의 구독자 수는 270만 명을 돌파하는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꾸준히 이용자들과 소통하고 있다.


배민호 뉴미디어 팀장은 “넷마블은 넷마블TV, 채널 넷마블, 넷마블 페이스북 등 자체 미디어 브랜드들을 통해 각 채널에 적합한 최적의 콘텐츠로 게임 이용자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하고 있다”며 “향후에도 보는 게임 시대에 발맞춰 이용자들의 눈높이를 고려한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오리온 담서원 전무, 부사장 승진…'전략경영본부' 신설로 오너 경영 강화
[메가경제=정호 기자] 오리온그룹이 오너 일가인 담서원 전무를 부사장으로 승진시키고 전략경영본부를 신설하며 그룹 차원의 장기 성장 동력 확보에 나섰다. 오리온그룹은 12일 2026년 정기 임원 인사를 발표하고, 담서원 전무를 부사장으로 승진시켜 새로 만든 전략경영본부장에 임명했다고 밝혔다. 전략경영본부는 신규사업, 해외사업, 경영지원, CSR(기업의 사회적

2

젠레스 존 제로, 2.5버전 업데이트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호요버스는 어반 판타지 ARPG ‘젠레스 존 제로’ 2.5 버전 ‘밤을 비추는 불씨가 되어’를 오는 30일 업데이트 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시즌 2의 주요 스토리를 중심으로 신규 에이전트 공개, 협동 전투 콘텐츠 개편, 게임 플레이 전반의 최적화를 포함한다.새롭게 합류하는 공허 사냥꾼 ‘엽빛나’는 두 가지 모습을 지

3

컴투스, ‘가치아쿠타’ 기반 콘솔·PC 신작 개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컴투스는 글로벌 인기 애니메이션 ‘가치아쿠타’를 기반으로 한 신작 게임 ‘가치아쿠타: The Game(가제)’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가치아쿠타’는 슬럼가에서 자란 소년 루도가 차별과 억압에 맞서 싸우는 배틀 액션 TV 애니메이션이다. 사회적 메시지와 독특한 그래피티 감성, 감각적인 액션 연출로 주목받고 있다. 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