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으로부터 감사패 받아

정창규 / 기사승인 : 2020-06-28 20:19:44
  • -
  • +
  • 인쇄
일자리 창출 위한 내일채움공제 유치 우수기업으로 감사패 받아
지난 26일 서울 강남구 소재 신한은행 압구정중앙지점에서 열린 감사패 수여식에서 신한은행 이승렬 본부장(좌측)과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김형수 일자리본부장(중앙). ㈜무신사 한창수 경영지원본부장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사진=신한은행)
지난 26일 서울 강남구 소재 신한은행 압구정중앙지점에서 열린 감사패 수여식에서 신한은행 이승렬 본부장(좌측)과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김형수 일자리본부장(중앙). ㈜무신사 한창수 경영지원본부장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사진=신한은행)

[메가경제= 정창규 기자]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지난 26일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내일채움공제 가입 유치 성과를 인정받아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하 중진공)으로부터 감사패를 전달받았다고 28일 밝혔다.


이 날 행사는 유니콘 기업인 '무신사'의 대규모 내일채움공제 가입을 기념하고 가입을 유치한 신한은행에 감사를 표시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유치 지점인 압구정중앙지점에서 진행됐다.


2014년 시작된 내일채움공제는 중소·중견기업과 근로자가 공동으로 적립한 공제부금을 근로자가 5년 이상 장기 재직할 경우 성과보상금으로 지급하는 정책성 공제사업이다. 또 지난 2018년 만 15세 이상 만 35세 이하의 청년근로자가 가입할 수 있는 청년재직자 내일채움공제를 새롭게 시작해 기업과 근로자의 공동 적립부금에 정부지원금을 추가로 지원하고 있다.


무신사는 지난 2001년 온라인 패션 커뮤니티로 출발해 2019년 12월말 기준 2조 3000억원의 자산가치 인정받은 국내 최초의 패션 플랫폼 유니콘 기업으로 직원 102명이 청년재직자 내일채움공제에 동시 가입했다.


신한은행은 2019년부터 전국 영업점에서 내일채움공제와 청년재직자 내일채움공제를 판매하며 중소기업 근로자의 장기재직 및 복지증진, 청년 일자리 창출 등에 기여하고 있다. 이번 무신사의 경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언택트 가입 서비스’를 제안해 임직원 간 접촉 없이 비대면으로 업무처리를 완료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근로자의 복지 증진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내일채움공제 사업이 신한은행을 통해 활성화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면에서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창규
정창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잡코리아, 'AI 추천 3.0' 고도화…열흘 만에 구직자 행동 변화 확인
[메가경제=정호 기자] AI·데이터 기반 HR테크 플랫폼 잡코리아(운영사 웍스피어)가 차세대 개인화 추천 시스템 ‘AI 추천 3.0’ 고도화 적용 이후 단기간 내 구직자 행동 변화와 전환 성과를 확인했다고 13일 밝혔다. AI 추천 3.0은 창립 30주년 행사에서 핵심 아젠다로 제시된 ‘컨텍스트 링크(Context Link)’를 실제 서비스에 구현한 첫 사

2

출시 3년 만에 새단장한 '새로'…침착맨과 함께 신규 광고 공개
[메가경제=정호 기자] 출시 3년여 만에 리뉴얼된 제로 슈거 소주 ‘새로’가 새로운 광고를 선보인다. 이번 광고 ‘새로구미 쌀앙싸움 감상회’ 편은 ‘새로’ 출시 이후 여덟 번째로 공개되는 캠페인이다. 연인 사이인 남구미와 여구미의 다툼과 화해 과정을 통해 리뉴얼된 제품 특징을 코믹하게 전달하는 형식으로 구성됐다. 광고는 질투로 시작된 연인의 갈등과 해명,

3

컬리, 올해 첫 '대한민국 수산대전' 진행…최대 50% 할인
[메가경제=정호 기자]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가 올해 첫 '2026 대한민국 수산대전'을 오는 16일부터 22일까지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대한민국 수산대전은 소비자 체감 물가를 완화하고 국산 수산물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해양수산부가 주관하는 할인 행사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갈치, 고등어, 전복, 꽃게, 오징어, 마른멸치 등 150여 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