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롯데, ‘2024 지속가능성보고서’ 발간…ESG 성과·중장기 전략 제시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8-19 08:17:42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호텔롯데가 2024년 한 해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성과와 향후 지속가능경영 전략을 담은 ‘2024 지속가능성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로 세 번째 발간된 보고서는 단계적인 체계 정비와 실질적 성과 축적 과정을 담았으며, 변화하는 경영 환경에 대응하기 위한 중장기 전략도 함께 제시했다.
 

▲ 호텔롯데, ‘2024 지속가능성보고서’ 발간

환경 부문에서는 국내 전 사업장에 대해 환경경영시스템(ISO 14001) 인증을 완료하고, 태양광·지열 등 재생에너지 활용 확대, 전기차 충전 인프라 확충, 노후 설비 교체를 통해 에너지 효율화와 온실가스 감축을 추진했다.

사회 부문에서는 임직원 역량 개발과 조직문화 개선을 핵심 과제로 삼았다. 직무별·글로벌 역량 교육을 확대하고, 긍정적 조직문화 조성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또 생애주기별 맞춤형 복지제도와 난임 치료 지원 등 가족친화 정책을 통해 일·가정 양립을 지원했다.

거버넌스 부문에서는 이사회 중심의 투명한 의사결정 체계를 강화하고 준법·윤리 경영 문화를 내재화했다. 특히 해외 사업장까지 확대된 컴플라이언스 체계를 기반으로 글로벌 경영 환경 변화에 대응하며 책임경영을 실현하고 있다.

올해는 중요 이슈 체계도 재정비했다. 지난해 8개였던 중요 이슈를 6개로 조정해 실행력과 성과 창출에 집중했다. 새롭게 확정된 중요 이슈는 △기후변화 대응 및 온실가스 감축 △인권 존중 및 보호 △안전한 근무환경과 고객 시설 제공 △임직원 역량 개발 및 조직문화 △개인정보 보호 △준법·윤리경영 강화 등이다.

호텔롯데 관계자는 “‘Making a Sustainable Journey(지속가능한 여정을 만들어가다)’라는 비전 아래 책임 있는 기업시민으로서 안정적인 사업 운영을 이어가고 있다”며 “이번 보고서를 통해 성과와 계획을 함께 공유하며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푸디스트, ‘가루쌀 순살돈까스’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푸디스트의 PB브랜드 식자재왕이 국산 쌀가루를 활용해 한층 더 바삭한 ‘가루쌀 순살돈까스’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푸디스트는 사조동아원과 협력해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주관하는 ‘2025 전략작물 제품화 패키지 지원사업’을 함께 진행하고 있다. 원료 선정부터 제품 개발, 생산, 출시, 마케팅까지 전 과정에

2

그래비티, 미국 아마존서 완판… K-샴푸 글로벌 흥행 이어가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KAIST(한국과학기술원) 연구진이 개발한 기술로 탄생한 기능성 헤어케어 브랜드 그래비티가 미국 아마존(Amazon)에서 완판을 기록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존재감을 빠르게 키우고 있다. 한국·대만·일본에 이어 미국에서도 흥행에 성공하며 ‘K-샴푸’의 경쟁력을 입증했다.운영사 폴리페놀 팩토리(대표 이해신) 는 그래비티가 미국 론칭 한

3

유유제약, 유판씨 패키지에 6.25 전사자 유해발굴사업 홍보 문구 적용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유유제약이 6·25 전사자 유해발굴사업 확산을 위한 ‘유유 캠페인’의 일환으로 자사의 대표 비타민C인 ‘유판씨팝’ 제품 패키지에 캠페인 홍보 문구 및 QR코드를 담아냈다.유유제약은 6.25 전사자 유가족 찾기 ‘유유캠페인’ 문구와 국방부 유해발굴감식단 모바일 페이지로 연동되는 QR코드를 유판씨팝 제품 패키지에 적용했다. ‘유유 캠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