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종가, 프랑스·영국 '종가 김치 블라스트' 요리대회 성료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3-07-25 08:50:52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대상㈜ 종가(JONGGA)가 후원하고, 세계 명문 요리학교인 ‘르 꼬르동 블루(Le Cordon Bleu)’와 프랑스 AMA협회(Association Mes Amis), ㈜SF애드가 공동 주최하는 ‘종가 김치 블라스트(JONGGA Kimchi Blast)’ 요리대회가 프랑스와 영국에서 성황리에 끝났다.

프랑스, 영국, 미국 등 3개국에서 진행되는 ‘종가 김치 블라스트’는 김치의 우수성을 전 세계에 알리고 김치 종주국의 위상을 높이기 위해 기획된 행사로, 2019년 11월 미국에서 연 요리대회를 시작으로 매년 이어져 오고 있다. 메인 행사인 ‘종가 김치 쿡 오프(JONGGA Kimchi Cook Off)’는 회를 거듭할수록 다양한 지역에 거주하는 참가자가 늘어나며 유럽 전역을 아우르는 요리대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대상㈜ 종가, 프랑스·영국 '종가 김치 블라스트' 요리대회 성료[사진=대상]

실제로 올해 프랑스에서 열린 ‘종가 김치 쿡 오프’에는 역대 가장 많은 382명의 지원자가 몰리며 32: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특히 현직 셰프들도 대거 참여해 지난해보다 한층 더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최종 선발된 12명의 결선 진출자들은 지난 11일(현지시각 기준), 파리 ‘르 꼬르동 블루’ 본교에서 경합을 벌였다. 르 꼬르동 블루의 에릭 브리파드(Eric Briffard) 교장 셰프를 비롯한 파브리스 다니엘(Favrice Daniel) 부교장 셰프, 정주희 AMA협회 회장 등이 심사위원으로 참석해 창의성과 대중성, 예술성, 그리고 주재료인 김치와의 적합성 등을 다각도로 심사했다.

최종 우승은 파리에 거주하는 현직 셰프 루카스 르노(Lucas Renault)의 ‘백김치와 배(Baek Kimchi Poire)’가 재료의 조화로운 맛이 훌륭하다는 평가를 받으며 심사위원단 만장일치로 우승을 거머쥐었다. 2등은 독일 뮌헨 출신의 학생 이사벨 웰러(Isabelle Weller)의 ‘김치티니의 세레나데(The Kimchitini Serenade)’에 돌아갔다. 3등은 시나 마리 라인(Sina Marie-Line)의 '김치 라비올리, 육지와 해산물(Reviole de Kimchi, produit de la terre et de la mar), 특별상인 종가상은 조르주 카미유(Georges Camille)의 '콘트라스트 밀푀유(Mille-feuille de contraste)'가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어 19일(현지시각 기준), 런던에서 열린 영국 대회 역시 267명이 참여하며 27: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요리사 지망생은 물론 다양한 직업군들이 참여해 눈길을 끌었고, 특히 참가자 연령이 20~30대 젊은 층으로 한국 대표 음식인 김치에 대한 젊은 유럽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한편, 대상은 오는 9월, 프랑스와 영국에서 ‘종가 김치 블라스트’의 다양한 부대행사를 선보인다. 먼저, 프랑스에서는 한국의 다양한 전통문화와 먹거리를 체험해볼 수 있는 '코리안 엑스포(Korean EXPO)' 페스티벌에서 김장버무림 행사를 진행한다. 또 영국에서 열리는 특산품 및 먹거리 박람회 ‘스페셜티 앤 파인 푸드 페어(Specialty & Fine food Fair)’에 참가하는 등 지속적인 현지 홍보 및 마케팅을 통해 한국의 다양한 김치 맛을 알린다. 뿐만 아니라, 런던 레스터 스퀘어를 통한 대대적인 종가 김치 광고 캠페인도 전개한다.

프랑스와 영국에 이어 10월에는 미국에서 ‘종가 김치 쿡 오프’ 결선 대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대상㈜ 식품글로벌사업총괄 이경애 전무는 “종가 김치 쿡 오프는 해를 거듭할수록 뜨거운 열기를 이어가고 있으며 특히 다양한 국적의 유럽인들이 참여가 두드러져 김치의 글로벌 인기와 위상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글로벌 No.1 김치 브랜드라는 자부심을 바탕으로 다양한 글로벌 활동을 펼쳐 김치의 우수성과 정통성을 전세계에 알리는 데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푸마, 대표 헤리티지 킹의 20번째 에디션 ‘킹20‘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푸마(PUMA)가 대표적인 헤리티지 축구화를 한층 더 진화시킨 사일로 축구화 ‘킹20(KING 20)’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푸마 KING 사일로 대표 선수이자, 올해 K리그 최고의 선수로써 MVP를 수상한 이동경과 함께 한 화보도 공개했다. ‘킹(KING)’은 오랜 시간 축구와 함께 해 온 푸마의 헤리

2

신세계V, 메리 캘린더(MERRY CALENDAR) 행사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세계인터내셔날의 럭셔리 디지털 플랫폼 신세계V(SHINSEGAE V)는 이달 19일부터 25일까지 일주일 간 하루에 하나씩 매일 혜택을 제공하는 ‘온라인판 어드벤트 캘린더’ 메리 캘린더(MERRY CALENDAR) 행사를 진행한다. 어드벤트 캘린더(Advent Calendar)는 크리스마스를 기다리며 12월 1일부터 24일까지 날짜

3

깨끗한나라, ‘청주시 미세먼지 자발적 감축 우수 사업장’ 선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깨끗한나라가 ‘청주시 미세먼지 자발적 감축 우수 사업장’으로 선정됐다. 깨끗한나라는 지난 18일 청주시청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청주시 미세먼지 자발적 감축 우수 사업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충북 청주시에 위치한 깨끗한나라 청주공장은 지난 2018년 청주시와 미세먼지 자발적 감축 협약을 체결한 이후 대기오염물질 감축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