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우, 8년 연속 가족친화 인증…성평등가족부 장관표창 수상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1 08:54:59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국내 대표 화장품 패키징 제조기업 연우가 가족 친화적 기업 문화 조성 성과를 인정받아 성평등가족부 장관표창을 수상했다. 

 

연우는 20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5년 가족친화 우수기업 정부포상 수여식’에서 가족친화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올해 포상에는 총 18개 기업이 이름을 올렸다.

 

▲ 연우, 8년 연속 가족친화 인증.


연우는 2017년 가족친화인증을 처음 획득한 이후 8년째 자격을 유지하며, 임신·출산·육아 관련 복지제도와 실질적인 운영 성과를 인정받았다. 회사는 직장 어린이집 운영, 육아휴직 기간 근속 반영, 임산부 단축 근무제, 태아 검진 유급 휴가, 시차 출퇴근제, 자녀 입학 축하금 등 다양한 제도를 운영하며 직원들이 안심하고 근무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했다.

특히 육아휴직 사용률은 2020년 이후 5년 연속 100%를 기록했으며, 육아휴직 후 복귀율도 지난해 기준 95%에 달한다. 그룹 차원에서도 출산축하금 상향, 출산휴가 직후 육아휴직 의무화 등 실효성 있는 가족친화 제도를 강화하며 긍정적 평가를 받았다.

박상용 연우 대표이사는 “조직 내 일·가정 양립 문화 확산을 위해 기업문화 전반에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구성원 모두가 행복한 일터를 만들기 위해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콜마그룹은 연우를 비롯해 콜마홀딩스, 한국콜마, 콜마비앤에이치, HK이노엔 등 계열사가 정부 주관 가족친화인증을 획득하며 그룹 차원의 가족친화 문화를 확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P의 거짓: 서곡, GJA ‘최고의 게임 확장팩’ 수상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P의 거짓: 서곡’이 골든 조이스틱 어워드에서 ‘최고의 게임 확장팩’ 부문을 수상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IP 경쟁력을 보여줬다.네오위즈는 ‘P의 거짓: 서곡’이 ‘골든 조이스틱 어워드 2025(Golden Joystick Awards 2025, 이하 GJA)’의 ‘최고의 게임 확장팩(Best Game Expansion)’ 부문에서

2

유안타증권, 금감원 'XBRL 재무공시 우수법인' 선정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유안타증권은 금융감독원으로부터 국제표준 데이터 기반 재무공시(XBRL)를 성실히 수행한 공로를 인정받아 재무공시 우수법인으로 선정돼 감사장을 수여받았다고 21일 밝혔다. XBRL은 기업의 재무 데이터를 디지털 표준 형식으로 변환해 투자자, 감독기관 등이 재무정보를 자동으로 수집 · 분석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국제 공시 체계로 공시의

3

미래에셋자산운용, ‘TIGER 리츠부동산인프라 ETF’ 순자산 1조원 돌파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미래에셋자산운용이 ‘TIGER 리츠부동산인프라 상장지수펀드(ETF)’ 순자산이 1조원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전날 종가 기준 ‘TIGER 리츠부동산인프라 ETF’의 순자산은 1조313억원으로, 국내 상장된 리츠 ETF 중 최대 규모다. ‘TIGER 리츠부동산인프라 ETF’는 2019년 7월 상장한 국내 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