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 제12회 '내 꿈은 파티시에' 참여기관 모집

정진성 기자 / 기사승인 : 2023-05-16 09:36:20
  • -
  • +
  • 인쇄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SPC그룹 사회복지법인 SPC행복한재단이 제12회 ‘내 꿈은 파티시에’ 참여기관 및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 PC행복한재단이 제12회 ‘내 꿈은 파티시에’ 참여기관 및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사진=SPC그룹]

 

‘내 꿈은 파티시에’는 SPC행복한재단이 주최하고 사단법인 ‘부스러기사랑나눔회’가 주관하는 사회공헌 사업이다. 아동·청소년들이 제과제빵 소질과 적성을 파악하고 발전시킬 수 있도록 지원한다. 2012년부터 현재까지 793개 아동기관 및 총 1만 3910명의 아동·청소년들이 참여했다. 누적 7억 6000만원이 기부됐다.

 

올해 SPC는 ‘내 꿈은 파티시에’에 1억 2000만원 상당의 사업비를 후원하고, 지역아동센터 및 사회복지시설을 이용하는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제과제빵 교육부터 장학금 지급, 아동센터 내 제과제빵 환경 조성, 그리고 채용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지원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참여 모집은 ▲제과제빵 전문가 육성사업 ▲장학생 모집 ▲진로카페조성 등 총 3가지 부문으로 진행된다.

 

우선 ‘제과제빵 전문가 육성사업’은 전문강사와 함께하는 제과제빵 프로그램 운영 등 교육 프로그램비 및 ‘내 꿈은 파티시에’ 대회 참여를 지원한다. 사회복지시설, 청소년 수련시설 등의 참여기관을 통해 총 20팀(아동부 10팀, 청소년부 10팀)을 모집한다. 각 팀에 190만원 상당의 제과제빵 교육비 및 전문 파티시에로부터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장학생 모집’ 부문은 제과제빵 분야에서 전문가를 꿈꾸는 중, 고등학생 총 6명을 선정해 고등학교 졸업 시까지 장학금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파티시에와 함께하는 멘토링 등 다양한 활동을 함께 운영한다. ‘진로카페 조성’부문은 제과제빵 분야의 꿈을 발전시키기 위해 아동센터 내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제과제빵 교육 및 실습공간 조성을 지원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관 및 대상자는 사단법인 부스러기사랑나눔회 홈페이지 및 이메일을 통해 17일부터 신청 가능하다.

 

부스러기사랑나눔회 관계자는 “내 꿈은 파티시에는 12년간 진행됐다. 대회에 참여했던 아동들이 전문 파티시에로 성장해 특별심사위원으로 초청되기도 했다”며 “SPC와 함께 제과제빵 분야에 꿈을 가지고 있는 아동·청소년들에게 교육을 기회를 제공해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SPC행복한재단 관계자는 “ ‘빵을 나누면 끼니가 되지만 만드는 기술을 나누면 꿈이 된다’는 경영 철학을 실천하고자 ‘내 꿈은 파티시에’ 사업을 이어오고 있다”며, “교육의 기회 제공과 환경 조성,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경연대회 개최, 나아가 제품화까지 연결될 수 있도록 사업을 확대 운영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강원랜드사회공헌재단, 정선군에 ‘AI 생활지원사’ 도입…고령층 돌봄 강화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강원랜드사회공헌재단은 정선군, 우리주민주식회사, 와플랫 주식회사와 함께 고령층 돌봄 강화를 위한 ‘AI 생활지원사’ 지원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정선군청 소회의실에서 열렸으며, 최철규 이사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해 AI 기반 돌봄 서비스 도입과 석탄산업전환지역 고령인구의 생활안전 강화를 위한 협

2

현대아이티, 100여 건 IP 확보로 증명한 ‘K-디스플레이’ 기술 저력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현대아이티가 100여 건이 넘는 방대한 지식재산권(IP)과 국가 공인 인증을 바탕으로 ‘기술집약적 기업’으로서의 면모를 확고히 하고 있다. 직접 연구개발(R&D)하고 이를 권리화한 독자적 기술 자산을 토대로 국내외 시장에서 브랜드 신뢰를 얻고 있는 현대아이티는 현재 100여 건의 지식재산권 및 각종 공인 인증을 확보했다. 이

3

KT알파 쇼핑, CJ대한통운과 손잡고 주7일 배송 강화
[메가경제=심영범 기자]KT알파 쇼핑이 물류기업 CJ대한통운과 전략적 업무 협약(MOU)을 체결하고 홈쇼핑 배송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KT알파 쇼핑은 지난 5일 서울 목동 KT알파 쇼핑 미디어센터에서 CJ대한통운과 전략적 물류 제휴를 맺고 ‘알파x오네’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6일 밝혔다. CJ대한통운은 2023년 통합 배송 브랜드 ‘오네(O-NE)’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