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 내년 임직원 3000명 참여 1만시간 봉사활동 펼친다

송현섭 / 기사승인 : 2023-12-22 10:34:02
  • -
  • +
  • 인쇄
봉사단 운영성과 공유…임직원과 수혜자·단체간 교류의장 마련
지역아동센터 어린이 100명 초청 캘리그라피 재능기부도 병행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한화생명은 본사 모든 부문 임직원이 참여한 봉사활동 성과 평가와 내년 활동의 방향성을 공유하고 내년에는 매월 250명씩, 연간 3000여명이 총 1만시간 봉사에 나선다고 22일 밝혔다.


올해 초 대면 봉사를 재개한 한화생명은 내년에는 봉사활동 규모를 더 확대하기로 약속했는데 자원순환과 환경보호, 취약계층을 도우며 적극적인 ESG 경영실천 의지를 다졌다.
 

▲지난 21일 63빌딩에서 열린 임직원 봉사단 성과공유회 ‘V-DAY’에서 한화생명 임직원 봉사단이 지역아동복지기관 어린이들을 위해 수제 간식 만들기에 나서고 있다. [사진=한화생명]

 

지난 21일 63빌딩에서 열린 임직원 봉사단 성과공유회 ‘V-DAY’에서는 임직원 봉사단 관계자 80여명과 복지기관 관계자, 어린이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한화생명 임직원 봉사단은 올해 성과를 돌아보고 파트너 기관과 수혜기관, 수혜자를 초청해 교류를 활성화의 장을 마련했다.

참석자들은 봉사 체험 부스에서 내년 진행할 봉사활동을 미리 경험해보면서 자발적인 봉사활동에 대한 참여 의지를 높였다. 특히 한화생명 ‘프로보노(ProBono)’ 전문 봉사단원은 그동안 관련 분야 자격증을 취득하며 갈고닦은 재능을 선보이기도 했다.

아동복지기관 어린이 100여명을 초청해 ▲바리스타 커피 제조 ▲캘리그라피 크리스마스 카드 만들기 ▲트리 만들기 ▲쿠키 데코레이션 ▲수제간식 만들기 체험도 진행해 눈길을 끌었다.

한화생명 임직원 봉사단은 ‘일반 봉사단’과 ‘프로보노 전문봉사단’으로 구성돼 13개 분야 프로그램에 총 1539명이 참여해 6204시간에 달하는 올해 자원봉사활동을 전개했다.

아울러 16개 기관과 협업해 ▲비건 쿠키·수제간식 만들기 ▲세계 여자 어린이·청소년을 위한 면생리대 제작 ▲여의도 샛강생태공원 생태계 회복을 위한 보호 활동 ▲미혼모 가정을 위한 건강 생활용품 만들기 등 지역사회와 취약계층에 대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쳤다.

한화생명에 따르면 임직원 봉사활동 참여자들은 ‘새로운 경험과 배움의 기회를 통한 봉사 분야 지식 향상’과 ‘동료 교류 및 네트워크 확대’, ‘배움을 통한 나눔 문화 참여’ 등을 만족 요인으로 꼽았다.

홍정표 한화생명 커뮤니케이션실 부사장은 “올해 3년만에 대면 봉사를 재개했는데 내년에는 임직원의 참여와 파트너 기관과 협업을 통해 참여 인원과 시간을 더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메이영, 2월 14일 ‘오늘의 특가’ 완판… 올리브영 전체 랭킹 1위 달성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스킵케어 기초 브랜드 ‘메이영(MEYYOUNG)’이 지난 2월 14일 진행된 올리브영 ‘오늘의 특가’ 프로모션에서 전체 랭킹 1위를 기록하며 브랜드 저력을 입증했다. 이번 행사는 단 하루 동안 진행된 프로모션으로, 메이영은 행사 시작과 동시에 빠른 판매 속도를 보이며 카테고리를 넘어 전체 랭킹 1위에 오르는 성과를 달성했다. 특히

2

한국맥도날드, 20일부터 35개 메뉴 가격 인상…평균 2.4%↑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국맥도날드가 오는 20일부터 일부 메뉴 가격을 인상한다. 이번 가격 조정은 단품 기준 35개 메뉴에 적용된다. 평균 인상률은 2.4%다. 인상 폭은 100~400원 수준이다. 이에 따라 빅맥은 5500원에서 5700원으로 200원 오르고, 불고기버거는 3600원에서 3800원으로 200원 인상된다.회사 측은 고환율과 원재료비·인건비

3

NS홈쇼핑, 초등학교 입학생 임직원 자녀에게 입학 축하 선물 전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NS홈쇼핑은 2026년 새학기를 맞아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임직원 자녀 22명에게 축하 선물을 전달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초등학교 입학 축하 선물’ 전달은 가족친화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회사가 매년 새학기를 앞두고 운영해 온 사내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입학 예정 자녀 22명을 대상으로 대표이사 명의의 축하 메시지 카드와 학용품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