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금고중앙회, 취약층 어린이 지원 ‘따온’ 사업 본격화

송현섭 / 기사승인 : 2024-01-23 10:35:35
  • -
  • +
  • 인쇄
저소득층 어린이들에 식사 제공·마을돌봄 프로그램 가동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새마을금고중앙회는 ‘따온(우리동네 따뜻하고 온기있는 어린이식당)’ 사업을 본격화해 돌봄 사각지대에 있는 미래세대 보호에 나섰다고 23일 밝혔다.


올해 처음 펼쳐지는 새마을금고중앙회 따온 사업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저층주거지재생사업단과 함께하는 사회공헌 프로젝트다. 상대적으로 돌봄시설이 부족하고 취약계층 어린이들이 많은 서울 저층주거지 마을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새마을금고중앙회가 ‘따온(우리동네 따뜻하고 온기있는 어린이식당)’ 사업을 본격화해 돌봄 사각지대에 있는 미래세대 보호에 나섰다. [사진=새마을금고중앙회]

 

이 사업은 어린이식당 조성을 통해 저소득가정 어린이들에게 식사를 제공하는 동시에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지원한다. 특히 따온 사업은 새마을금고중앙회와 취약계층 어린이 거주지 인근 지역 새마을금고가 함께 협업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새마을금고중앙회에서 어린이식당을 조성하고 인근 새마을금고에서는 어린이식당 프로그램 운영시 봉사활동에 참여하는 것이다.

어린이식당 프로그램은 ‘마을 어르신께 배우는 전통음식 만들기’와 ‘어린이 요리 경연대회’, ‘우리마을 벽화교실’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돼있다. 어린이들의 식사문제 해결은 물론 마을공동체에서 함께 육아에 참여하는 마을돌봄이 이뤄진다는 점도 돋보인다.

따온 사업 신청은 지난 16일부터 시작돼 오는 31일까지 진행되는데 이후 서류심사와 현장실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 마을 2곳에 모두 1억원이 지원될 예정이다.

김인 새마을금고중앙회장은 “이번에 추진하는 ‘따온’ 사업으로 어린이들에게 따뜻한 마을돌봄이 이뤄지기를 바란다”며 “돌봄 사각지대에 놓인 어린이들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으로 부모의 양육부담을 완화하고 어린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데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오리온, ‘찍먹 오!감자 버터갈릭감자튀김맛’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리온은 19일 국민 스낵 ‘오!감자’의 신제품 ‘찍먹 오!감자 버터갈릭감자튀김맛’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제품은 감자튀김을 다양한 소스와 조합해 즐기는 MZ세대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기획됐다. 최근 SNS를 중심으로 이른바 ‘감튀 모임’이 확산되며 갈릭디핑소스를 곁들인 감자튀김이 인기를 끌고 있는 점에 착안했다는 설명이다. 제품은

2

두산에너빌리티, 체코에 3200억원 규모 증기터빈 공급… 팀코리아 첫 현지 대형 협력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두산에너빌리티는 체코 신규 원전 사업인 두코바니 원전 5·6호기에 공급할 증기터빈과 터빈 제어시스템에 대해 약 3,200억원 규모의 계약을 자회사 두산스코다파워와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계약은 체코 프라하에서 열린 서명식을 통해 공식화됐으며, 한국과 체코 양국 산업부 장관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앞서 체코 정부는 지난해 6월 두

3

'전현무계획3' 박서진, '성형 토크' 가동 "같은 사람 맞아..얼굴이 바뀐 것"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전현무계획3’에 ‘먹친구’로 출격한 박서진이 전현무-곽튜브와 함께한 먹트립에서 거침없는 ‘성형 토크’를 펼친다. 20일(금) 밤 9시 10분 방송되는 본격 리얼 길바닥 먹큐멘터리 ‘전현무계획3’(MBN·채널S·SK브로드밴드 공동 제작) 19회에서는 전현무-곽튜브(곽준빈)가 포천에서 춘천까지 훑는 ‘포춘’ 먹트립에 나선 현장이 공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