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 이틀 연속 MTS·HTS 주식 주문 체결 먹통...왜 이러나

윤중현 기자 / 기사승인 : 2025-04-04 11:02:07
  • -
  • +
  • 인쇄
이틀 연속 주문 체결 오류, 복구됐으나 원인 파악 중
미국 상호관세 조치에 시장 급변 중...투자자 불만 속출

[메가경제=윤중현 기자]키움증권 모바일 트레이딩 시스템(MTS)과 홈 트레이딩 시스템(HTS)에서 일부 주문 체결이 지연되는 오류가 발생했다. 전날에 이어 이틀 연속 오류가 발생한 것이어서 고객들의 원성을 사고 있다. 키움증권 측은 복구가 완료된 상태라는 입장을 내놓고 있다. 

 

4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키움증권의 홈·모바일 트레이딩 시스템(HTS·MTS)에서 이날 오전 9시 장이 열린 뒤 주문이 제대로 체결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했다.

 

▲키움증권 공지 [자료=키움증권]

 

키움증권은 공지를 통해 “현재 일부 주문 처리가 원활하지 않다”며 “주문 처리가 지연된 경우에는 ‘미체결’ 또는 ‘체결확인’ 화면을 통해 해당 주문 처리 여부를 다시 한번 확인해달라”고 밝혔다.

 

키움증권은 전날에도 오전 9시부터 HTS·MTS에서 주문 문제가 발생했다. 1시간이 지나서야 복구가 이뤄졌다. 그러나 아직까지 전날 주문 오류 원인을 아직 파악하지 못한 것으로 전해진다.

 

투자자들은 거래량이 가장 몰리는 개장 직후 이틀 연속 이어진 장애에 큰 불편을 겪고 있다.

 

간밤 미국 증시에서도 상호관세 조치 공포로 급락장이 다시 연출된 만큼 투자자들이 몰리며 오류가 발생했을 가능성이 높게 점쳐진다. 전날 코스피는 미국의 무역정책 영향으로 2%대 하락 출발했고, 이날도 미국 증시 급락의 여파로 1.5% 가까이 떨어진 상태에서 거래를 시작했다.

 

키움증권 고객 게시판에는 오전 9시 3분경부터 "어제와 동일하게 주문이 나가지 않는다", "오늘도 매도가 되지 않는다"는 등의 글이 잇따라 올라왔다. 전날 시스템 장애로 피해를 본 투자자들의 항의가 채 수그러들기도 전에 같은 문제가 재차 발생하면서 고객 불만이 더욱 커지는 양상이다,


키움증권 관계자는 "어제 오늘 주문 폭주로 인해 접속 서버에 병목현상이 발생, 주문 처리가 일부 지연 현상이 발생해 추가 조치했다"고 밝혔다.

 

키움증권은 매매 지연으로 불편을 겪은 고객들에 대해 거래 기록 및 로그를 바탕으로 개별적인 보상을 제공한다는 입장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GS25, '플레이브’ 컬래버 후속 상품 3종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GS25는 오는 29일 버추얼 아이돌 ‘PLAVE(플레이브)’ 협업 상품의 후속 상품 3종을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플레이브’는 지난 2023년 3월 데뷔한 버추얼 아이돌이다. GS25와 IP 제휴를 맺고 이달 15일부터 컬래버 빵을 시작으로 스낵, 교통카드, 굿즈 등 다양한 컬래버 상품을 출시하고 있다. 가장 먼저 출시된 ‘플

2

삼성생명, '1월 다이렉트 보험 이벤트' 실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삼성생명은 오는 31일까지 삼성생명 다이렉트에서 보장형·금융형 다이렉트 보험상품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삼성생명 다이렉트를 통해 대상 보험상품에 신규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가입 후 3회차 납입과 정상 유지 조건 충족 시 4월 말 이내 경품이 지급될 예정이

3

NH농협은행, 3억원 상당 '행복김치' 나눔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지난 23일 서울 서대문구 소재 구세군 서울 후생원에서 시설 거주 아동·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해 3억원 상당의 국내산 김치를 전달했다고 25일 밝혔다.이날 행사에서 강태영 농협은행장은 김동아 서대문갑 국회의원, 김병윤 구세군 사령관, 임세빈 농협은행 수석부행장, 변성환 농협은행 서울본부장 등과 함께 급식 배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