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X 리서치 서비스 Diby, 유저스푼으로 리브랜딩 “좋은 UX 리서치 문화 구축 목표”

정진성 기자 / 기사승인 : 2024-06-18 10:56:43
  • -
  • +
  • 인쇄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디비디랩은 Diby(디비)를 ‘유저스푼(user spoon)’으로 리브랜딩하고, UPA(UX Pattern Archive)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8일 밝혔다.

 

디비는 Do it better yourself의 약자를 딴 UX리서치 오퍼레이션 B2B 서비스로, 개인의 UX 리서치 효율을 높이기 위한 서비스다.

 

디비를 새로 리브랜딩 하는 유저스푼은 B2B SaaS의 정체성을 강화해 해당 서비스를 도입한 기업이 좋은 UX리서치 문화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한다.

 

유저스푼에서 정의한 ‘좋은 UX리서치 문화’는 리서치에 대한 시간과 예산의 부담이 적어 기업의 팀원 누구나 원할 때 언제든지 리서치를 곧바로 수행하고, 결과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환경이다. 

 

디비디랩 대표 강지수는 “UPA는 디자이너도, 마케터도, 기획자도 30초 안에 리서치를 설계하고, 3시간 안에 결과를 받아볼 수 있는, 그래서 리서치가 당연한 문화를 만들어주는 B2B SaaS가 될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 <사진=디비디랩>

 

앞서 디비디랩은 디비 운영 기간 동안 고객 인터뷰를 통해 UX와 관련된 업무 전반에서의 문제점을 파악했고, 그 해결책 중 하나로 영상을 포함한 무료 UX 패턴 아카이빙 서비스 UPA(UX Patteren Archive)를 시작했다. 

 

UPA는 디자이너가 애플리케이션의 UX를 설계할 때, 다양한 레퍼런스를 참고한다는 사실에 착안,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의 UX 패턴을 체계적으로 아카이빙해 디자이너, 기획자가 손쉽게 참고할 수 있는 유저스푼의 무료 서비스다.

 

각 애플리케이션의 사용 화면을 단순 캡쳐한 것을 넘어 영상으로 녹화해 제공함으로써 사용자 인터랙션을 세밀하게 확인할 수 있고, UX 패턴별로 자세한 설명과 실제 사용자 피드백을 함께 제공한다. 

 

또, UPA는 [구해줘! 감정]이라는 무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구해줘! 감정]은 고객 피드백(Voice of Customer, VoC)의 감정을 분석해주는 도구로, UPA를 사용하는 디자이너·기획자·마케터는 고객 피드백을 입력하면 해당 피드백의 감정을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자신의 서비스에 적용할 수 있는 유용한 UX 요소를 추천받을 수 있다.

 

한편, 유저스푼은 UX리서치의 설계·수행·관리를 위한 리서치 오퍼레이션 서비스로, 국내에서 가장 다양한 리서치 종류를 지원한다. 올해부터 글로벌 리서치와 게임 테스트 등 리서치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 <사진=디비디랩>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진성 기자
정진성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李 "GS건설 꽤 유명한 건설사인데 부실시공"...'순살자이' 재조명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이재명 대통령이 GS건설(대표 허윤홍)의 부실시공 사례를 언급하면서 과거 이른바 ‘순살자이’ 논란이 다시 주목받고 있다. 문제의 발언은 이 대통령이 지난 12일 국토교통부 업무보고를 받는 과정에서 나왔다. 이 대통령은 공공주택 품질 관리와 관련해 이상욱 LH 사장 직무대행(부사장)에게 질의하던 중, 과거 부실시공 논란이 불거졌던 G

2

청오SW, ‘써브웨이’ 한국의 마스터 프랜차이즈 사업자로 선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도미노피자 운영사 청오DPK의 계열사인 청오SW가 미국에 본사를 둔 샌드위치 브랜드 ‘써브웨이(SUBWAY)’의 국내 새로운 마스터 프랜차이즈 사업자로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써브웨이’의 마스터 프랜차이즈 사업자로 선정된 청오SW는 기존 ‘써브웨이’ 매장이 성공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돕고 향후 전국적으로 매장 확장 및 관

3

무신사, 열흘간 '2025 무신사 뷰티 어워즈'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무신사가 연말을 맞아 올 한 해 동안 고객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브랜드와 상품을 소개하는 ‘2025 무신사 뷰티 어워즈’를 개최하고 특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무신사 뷰티에 입점한 브랜드를 대상으로 올해 1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거래액, 판매량, 후기 수 등 객관적인 고객 데이터를 종합적으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