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고객과 함께 컬러로 물들이는 '1000 프로젝트' 참여

이동훈 / 기사승인 : 2025-02-27 12:37:35
  • -
  • +
  • 인쇄
오는 3월 2일까지 2025 서울리빙디자인페어 ESG 특별관 협찬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KCC가 키뮤스튜디오, 디자인하우스와 손잡고 오는3월 2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5 서울리빙디자인페어’ ESG특별관에서 ‘1000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1000 프로젝트’는 1000명의 관람객이 하나의 예술작품을 함께 만들어 가는 공공예술 퍼포먼스다. 각기 다른 주체들이 하나의 작품을 완성해 나가는 과정을 통해 각자의 생각과 개성을 자유롭게 표현하고 이를 존중하는 다양성과 포용성이 얼마나 아름다울 수 있는지를 알리기 위해 기획된 프로젝트다. 


다양성과 포용성의 아름다움이라는 사회적 메시지에 공감한 KCC는 ESG의 중요한 가치 중 하나인 ‘친환경’을 표현하는 의미로 이 회사의 대표적 제품인 수성페인트 ‘숲으로 올인원’을 지원하며 프로젝트에 참여했다. 관람객들은 ESG특별관에 마련된 ESG아트체험존(ZONE)에서 KCC ‘숲으로 올인원’을 활용해 벽에 걸린 대형 캔버스를 마음껏 꾸미며 1000프로젝트의 완성에 힘을 보탤 수 있다.

ESG특별관은 직접 페인팅에 참여해 1000프로젝트를 완성시켜 가는 아트 체험존 외에도 ▲ESG 관련 문제를 풀며 ESG를 알아가는 퀴즈존 ▲아트체험을 위한 작업복을 착용하고 인증샷을 남길 수 있는 체험준비존 ▲키뮤스튜디오가 특별한 디자이너로 부르는 발달장애인의 작품을 전시한 ESG 갤러리존 ▲소중한 기억을 추억할 수 있는 기념품를 구매하거나 이벤트 완료 관람객에게 굿즈를 증정하는 ESG 굿즈존으로 구성돼 관람객의 오감을 자극한다. 또한, KCC는 행사 기간 동안 관람객들의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1000 프로젝트에 참여한 후 KCC의 ‘숲으로 올인원’ 제품과 함께 찍은 인증샷을 지정된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를 통해 관람객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SNS를 통한 행사 홍보 효과를 동시에 노린다.

KCC가 이번 1000프로젝트를 비롯해 많은 문화/예술 이벤트에 참여하는 것은 ‘숲으로 올인원’과 같은 KCC 제품을 예술작품과 함께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제품의 우수함을 알리기 위함이다. 또한 많은 사람들이 문화/예술작품과 함께 KCC를 자연스럽게 떠올리는 연상 작용을 통해 KCC에 대한 환경친화적이고 긍정적인 이미지를 구축하는 것도 중요한 이유 중 하나다.

환경표지 인증을 획득한 '숲으로 올인원' 제품은 ‘환경기술 및 환경산업 지원법’에 근거하여, 동일 용도의 제품 중 제품의 생산/유통/사용/폐기 등 전(全)과정, 각 단계에 걸쳐 에너지 및 자원의 소비를 줄이고 오염물질의 발생을 최소화할 수 있는 ‘친환경’ 제품으로 인정받았다.

KCC 관계자는 “특별한 디자이너라 불리는 발달장애인 아티스트들과 협력하여 세상의 경계를 허무는 의미있는 콘텐츠를 만들어내는 키뮤스튜디오와의 협업은 KCC의 ESG 가치이기도 한 다양성과 포용성을 실천할 수 있는 의미 있는 파트너십”이라며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ESG의 중요성을 체감하고, 친환경 제품의 가치를 직접 경험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KCC는 ESG를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중요한 가치로 인식하고 ESG 경영에 힘쓰고 있다. KCC는 2024년 ‘대한민국 지속가능성대회’에서 10년 연속 우수보고서 선정과 함께 대회 유일한 3관왕을 달성했다. 또한 ‘2050 탄소 중립 로드맵’을 수립하여 2050년까지 탄소 배출량 100% 감축을 목표로 설정하고, 온실가스 관리 범위를 기타 간접 배출량(Scope3)까지 확대하는 등 적극적인 환경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아울러 KCC는 ‘함께 만드는 더 좋은 세상’이라는 사회공헌 비전 아래 국토교통부가 추진하는 노후주택 개선사업 ‘새뜰마을’, 서초구 주거환경 개선사업인 ‘반딧불 하우스’ 등 업과 연계된 다양한 지역상생 사업을 지원하며 ESG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다날, 美 와이스에셋 자사주 블록딜 성사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통합결제 비즈니스 전문기업 다날은 지난 10일 공시를 통해 미국 보스턴 기반 자산운용사 ‘와이스 에셋 매니지먼트(Weiss Asset Management, 이하 와이스에셋)와 자사주 블록딜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거래로 와이스에셋은 다날 2대 주주 겸 기관 투자자로 참여하며 장기적 협력 관계를 이어갈 계획이다.

2

피자스쿨 × 김다예 작가, ‘취향으로 말하는 시대’… 젊은 감성을 담은 패키지 출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최근 식품업계 전반에서 제품 자체보다 ‘경험’을 중시하는 소비 흐름이 확대되면서, 브랜드와 아티스트의 협업은 하나의 감성 마케팅 전략으로 자리 잡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피자스쿨’은 일러스트레이터 김다예 작가와 함께 두 번째 스페셜 에디션 패키지를 선보이며 젊은 세대의 취향을 정조준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첫 번째 협업(김잼 작가)

3

CJ프레시웨이, ‘셰프 마스터즈’ 프로그램 운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프레시웨이가 미쉐린 가이드 선정 레스토랑 오너 셰프 3인과 함께 프리미엄 다이닝 프로젝트 ‘셰프 마스터즈’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셰프 마스터즈는 CJ프레시웨이가 지난해부터 전개한 프리미엄 급식 캠페인 ‘더 미식 테이블’의 일환이다. 구내식당·푸드코트 등 푸드서비스 사업장에서 특별한 경험을 제공해 이용객들이 식사와 미식 콘텐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